세계일보

검색

알약 잘 먹는 방법 화제, 알약 형태와 종류에 따라 달라

입력 : 2014-11-20 21:40:23 수정 : 2014-11-20 21:40: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알약 잘 먹는 방법에 대한 글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연구팀이 연구한 결과에 의하면 알약의 형태와 종류에 따라 알약을 잘 먹는 법이 각각 다르다. 이 연구는 미국 가정의학보 최신호에 소개됐다.

둥근 형태의 알약을 잘 먹는 법은, 우선 알약을 혀 위에 올린 뒤 물병 입구를 입술에 고정시킨후, 고개를 들어 물을 머금은뒤 알약을 빨아들이듯 물과 알약을 삼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으로 밝혀졌다.

캡슐형태의 알약 잘 먹는 법은 또 다르다. 우선 캡슐을 혀 위에 올린 뒤 물을 한모금 입 안에 넣고 입을 다문다. 이후 머리를 가슴 쪽으로 숙이고 허리를 구부린채 입안의 물과 캡슐을 동시에 삼키면 된다.

하이델베르크대학연구진은 약을 삼킬 때 최소 20㎖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발표했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가 유독 알약을 삼킬 때 어려움을 느끼거나 삼킴장애라고 불리는 '연하곤란'에 시달리는 사람을 위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연구 수장인 윌터 해펄리 박사는 "물병에 입을 대는 방법은 60%, 몸을 숙이고 알약을 삼키는 방법은 88%정도 알약을 삼키는 것이 수월해진다"며 "알약의 형태에 따라 다른 방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알약 잘 먹는 방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알약 잘 먹는 방법, 그런 것도 있었나?" "알약 잘 먹는 방법, 별게 다 있구나" "알약 잘 먹는 방법, 효과가 있을까?"라는 반응을 보였다.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