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원도 정선, 잇따른 호재로 ‘라마다 정선호텔’ 호황

입력 : 2014-11-21 11:31:39 수정 : 2014-11-21 11:31: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원도 지역에는 최근 세계적인 브랜드 호텔이 앞다퉈 분양을 시작하고 있다. 국내 외국인 관광객이 1200만 시대인 지금, 국내 주요 관광지들은 갑자기 늘어난 관광수요를 감당할만한 숙박시설이 부족한 실정으로 수익형호텔의 희소성이 높은 투자가치로 평가된다.

이 같은 호텔 분양 열기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레포츠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강원도 지역은 레저스포츠 관광자원 외에도 자연문화관광 자원이 풍부한데다 최근 대대적인 개발호재가 잇따르며 숙박시설 공급에 탄력을 받고 있다.

특히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특수에 힘입어 주요 무대인 평창· 정선· 강릉 등의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뜨겁다.

강원도 일대는 현재 평창 건강올림픽 종합특구· 강릉 문화올림픽 종합특구· 평창 봉평 레저•문화창작 특구· 강릉 금진온천휴양특구· 정선 생태체험특구로 지정돼 국가적 차원에서도굵직한 개발사업이 이어지고 있다.

국책사업으로 진행되는 특구지역의 경우 도로망 확충 및 가로수 정비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기반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때문에 인근 지역의 부동산 시장은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춘 부동산 상품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

실제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의 주요 이동 수단이 차량인 만큼 주변 관광지와의 도로연계상황이 투자가치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게 현지 부동산 관계자의 전언이다.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라마다 정선호텔’도 최근 분양에 나섰다. 강원도 핵심 관광입지인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일대에 들어선 이 호텔은 탁월한 연계성과 교통환경· 브랜드 파워와 체계적인 호텔 운영 노하우· 합리적인 계약 조건 등의 강점을 두루 갖춰 관심을 끌고 있다.

호텔은 하이원리조트· 하이원 워터월드(2016년 완공 예정)· 하이원 스키장· 강원랜드 등과 차량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 도로인 38번 국도와도 인접해 주변 지역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호텔 투자에 있어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운영관리 면에서도 경쟁력이 주목된다. 현재 ‘라마다 동탄’의 경우내실 있고 탄탄한 호텔 운영관리를 바탕으로 초기 수익률을 상회한 총 분양가의 8~10%를 분양자에게 분배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정선 인근의 관광 및 레저 지역에서는 일반숙박업으로는 첫 분양으로 건축물 분양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별등기 분양이 가능하다. 분양조건은 최초 2년간 위탁자가 수분양자 운영수익 12%를 보장하며, 시행사에서 운영수익 12% 지급관련 연대보증을 선다.

라마다 정선호텔은 연면적 28만m²의 넓은 대지에 지하 5층~지상 15층 높이로 이뤄져 있다. 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전용면적 23~98㎡ 483개 실로 구성된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도입된다. 바비큐 라운지· 레스토랑(뷔페/BAR)· 미팅룸· 휘트니스 센터가 포함되며 호텔 옥상에는 옥상정원을 설치해 자연경관이 함께하는 강원도 정선의 조망권도 확보했다.

분양특전으로 7가지 혜택으로 JK메디칼 그룹 VIP 회원권(성형외과· 라마다 정선호텔 스위트룸 7일 무료 이용권· 제주 특급 호텔 무료 3일 이용권(특1~2급 중)· 하이원 워터월드 무료 이용권 4장(연 1회)· 하이원 골프장 회원가라운딩권 4장(연 1회)· 정선군 관광여행상품 무료 이용권 2매(여행사 상품)이 담긴 기프트카드가 증정된다.

현재 라마다 정선호텔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보기 드문 알짜 수익성상품’이라는 평을 받으며, 꾸준한 관심 속에 성황리 분양 중으로 계약이 속출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인근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 02-549-8159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