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수원 원룸도 브랜드! 동수원사거리 ‘코스모골드’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입력 : 2014-11-21 13:26:33 수정 : 2014-11-21 13:26: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수익형부동산이 실입주자까지 ‘수익지급’ 혜택을

GS그룹 계열사인 코스모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초소형 도시형생활주택 ‘코스모골드’ 회사보유분을 특별분양 중이다. 코스모골드는 지하3층~지상16층· 전용면적 19㎡~22㎡ 규모로 총266가구로 구성돼 있다.

저금리 시대 은행이자가 2%대 안팎으로 낮아지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수익형부동산 특히 오피스텔 쪽으로 몰리고 있다. 하지만 최근 오피스텔의 수익률이 4~5%대로 낮아지면서 이마저도 처음에 생각했던 수익률에 못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상가보다는 분양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각종 세제혜택이 있는 도시형생활주택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물론 아무런 준비 없이 섣불리 투자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 입지와 상품성 그리고 철저하게 임대수요 등 검증을 하는 것은 필수다.

코스모골드는 동수원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변지역 오피스텔이 거의 없는데다 분양가도 주변 광교신도시의 절반 수준으로 저렴해 실수요자는 물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강점은 배후수요이다. 특히 최근 5년 간 주변지역에 소형 주택 공급이 거의 없어 광교신도시· 삼성전자· 삼성생명· LG유플러스· 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동수원병원· KBS드라마 제작센터 등 주변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인근 갤러리아백화점· 홈플러스· 월드컵경기장· 청소년문화공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인계초· 원천중· 유신고· 창현고 등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교통환경도 1번국도 및 42번국도· 동수원IC· 광교IC·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광역 교통망으로 서울 및 수도권 내•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코스모골드는 공간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심플하면서 품격 높은 디자인의 빌트인 시스템을 갖췄다. 천정형 에어컨과 시스템 냉장고, 드럼세탁기, 풀옵션 주방가구 등이 설치되며, 곳곳에 수납공간을 넉넉히 마련했다.

또한 천정높이도 일반적인 천정높이보다 20㎝ 더 높은 천정고를 확보함으로써 같은 공간이라도 더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분양관계자는 “일부 회사보유분에 한해 특별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선착순 일부 세대는 계약완료 즉시 일정 수익을 보장한다”며 “실입주를 원하는 수요자에게도 특별지원금을 드리고 있어 매달 월세를 내는 단독세대 직장인과 인근 대학생들까지도 분양에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할 경우 취득세와 재산세가 면제 되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아 향후 아파트 청약에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으며, 양도세등의 주차 세제혜택도 적용된다. 현재 회사보유분 선착순 특별분양 중이며, 방문 전 분양사무실에 문의하면 별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 1600-3832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