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생명과학 Ⅱ오류 논란' 수능 정답 24일 오전중 발표

관련이슈 2015학년도 수능 시험

입력 : 2014-11-21 19:45:34 수정 : 2014-11-21 23:11: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르면 22일 이의신청 심의 논란이 일고 있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 생명과학Ⅱ 8번 문항에 대한 결론이 ‘복수정답’ 쪽으로 기울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한 고위관계자에 따르면 이의신청실무위원회 회의는 마지막이었던 20일 늦은 시간까지 해당 문항에 대한 ‘격론’을 벌였다. 평가원이 자문을 요청한 관련 학회 3곳의 관계자를 비롯한 외부 전문가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의에는 원안대로 ④번만을 정답으로 하는 안과 ②번도 정답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안이 맞섰다. 결국 회의에서는 결론을 내지 못한 채 두 가지 안 모두 심사위원회로 넘기기로 했다. 최종 결정은 심사위원회의 몫이 됐다. 심사위원회에는 김성훈 평가원장을 위원장으로 해 양호승 출제위원장과 부위원장, 이의신청에 대한 중대 사안이 있는 각 영역별 위원장, 수능본부장 등이 배석한다. 결론을 내지는 못했으나 평가원 내부에서는 복수정답을 인정해야 한다는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최종 정답 발표 시간은 다소 당길 수 있을 것으로 봤다. 평가원은 당초 24일 오전부터 열릴 예정이었던 이의신청 심사위원회를 22일 또는 23일 개최하는 것으로 앞당기기로 했다. 발표 시간 역시 24일 오후 5시로 예정돼 있었지만 오전 중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이정우·김예진 기자 woole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