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영상] 너겟먹는 키위새…사실은 쾌락에 '중독'된 당신?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4-11-22 13:58:28 수정 : 2014-11-22 14:45: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뭐든 과해서 좋을 게 없다고 말하고 싶었던 것일까. 독일의 한 애니메이션 회사가 공개한 5분짜리 영상이 네티즌들에게 조용한 깨달음을 주고 있다.

지난달 13일(한국시각) 유튜브에 '너겟(Nuggets)'이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독일의 애니메이터 '필름 빌더(Film Bilder)'가 제작한 것으로 너겟 먹기를 반복하는 새 한 마리의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 속 키위새는 길을 걷다 너겟 하나를 발견하고는 이리저리 건드리다 꿀꺽 삼켰다. 잠시 후, 날아오른 키위새. 그런데 키위새는 하늘을 날다 또 다른 너겟을 발견했다. 이에 빠르게 달려간 키위새는 너겟을 먹고, 하늘을 날아올랐다가 내려오기를 반복한다. 어느새 너겟에 중독된 키위새는 점점 상처가 생기고 처음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했다.

영상은 어두운 배경을 뒤로 한 채 너겟을 앞에 둔 키위새를 보여주며 끝난다. 영상을 올린 필름 필더 측은 “키위새가 황금 너겟(golden nugget)을 맛본다”며 “정말 맛있는 너겟”이라고 짧게 설명했다.

영어사전에서 황금 너겟을 치면 금괴라는 뜻이 나오는 걸 알 수 있다. 필름 빌더는 이 외에도 너겟이 인간을 중독에 빠뜨리는 마약이나 음주, 흡연, 도박 등을 암시한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너겟 먹는 새의 영상이지만, 이를 보는 사람들이 뭔가 깊은 뜻을 헤아리기를 바란 건 아닐까.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유튜브 영상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김남주 '섹시하게'
  •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손예진 '따뜻한 엄마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