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엡손,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 ‘엠트레이서’ 발표!

입력 : 2014-11-24 17:57:52 수정 : 2014-11-24 17:57: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은 골프 스윙 동작을 분석하여 스마트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 ‘엡손 엠트레이서 포 골프 MT500GII(Epson M-Tracer For Golf MT500GII, 이하 엠트레이서 MT500GII)’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한국엡손의 신제품 ‘엠트레이서 MT500GII’는 골프 클럽에 부착해 자신의 골프 스윙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으로 좀 더 이상적인 스윙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골프를 시작하는 초급자부터 더 높은 점수를 목표로 하는 상급 골퍼들을 위한 제품이다.

엡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고성능 소형 경량 센서(관성 측정 장치 :IMU)’는 스윙, 임팩트, 속도, 샤프트 회전, 템포 등 스윙 동작 분석에 필요한 상세 데이터를 정확하게 측정한다. 측정된 데이터는 전용 어플인 ‘엡손 엠트레이서 골프’(iOS, Android용)를 설치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에 블루투스로 전송되어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는 시각화된 그래프와 3D 이미지로 표시되어 현재 자신의 스윙을 분석하는 것과 동시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엡손은 측정한 스윙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수 있는 웹 서비스 ‘엠트레이서뷰 포 골프(M-Tracer View For Golf)’베타 버전도 12월 5일 오픈 할 예정이다. 클라우드에 축적된 스윙 데이터는 좀 더 심층적인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윙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최대 2천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PC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전원은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해 2시간 충전으로 4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크기는 50(D) x27(W) x16(H) mm이고 무게는 약 15g에 불과하다. 한국엡손은 2014년 12월 5일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가격은 40만원 대이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사진=한국엡손 제공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