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따라잡기 65탄]'오만과 편견' 백진희 헤어스타일

입력 : 2014-11-25 07:59:43 수정 : 2014-11-25 07:59: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단아하고, 청순한 이미지에서 정의감 넘치는 열혈검사로 변신한 백진희의 패션과 스타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드라마 '오만과 편견'에서 죄를 지었으면 반드시 죄값을 치러야 한다고 생각하는 당돌한 신입 검사 한열무 역을 열연하며, 여검사의 모습을 위해 깔끔하고 단정한 단발머리로 변신한 그녀의 헤어스타일을 박준뷰티랩 대전관저점 박선우 디자이너가 분석했다.

박선우 디자이너는 "헤어스타일의 스테디셀러 일명 단발머리 보브 스타일은 여성이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고 싶은 헤어스타일로 최근 1~2년사이 연예인 및 대중들의 IT헤어스타일"이라고 분석했다.

백진희의 단발 헤어스타일에 대해서는 "기존의 단발과는 약간 다른점을 느낄 수 있다. 백진희 커트스타일의 첫 번째 포인트는 짧아 보이지만 짧지 않은 길이, 두 번째로는 차분해 보이지만 끝선의 가벼움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겉머리에 약간의 층을 내고 질감처리를 해주어 모발 양을 줄이는 기법을 사용한 커트로서 짧은 느낌과 가벼움이 공존하는 것이 기존에 무거운 느낌을 탈피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어 "컬러에 있어 라이트핑크브라운 컬러가 더해져 여성스러움과 시크한 분위기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도록 헤어에 컬러를 입혔다"며 "이는 딱딱해 보일 수 있는 검사역을 한층 부드럽게 보일 수 있는 효과를 줬다"고 분석했다.

박선우 디자이너는 "백진희 단발머리를 하고 싶은데 본인의 머리가 곱슬머리라면 바디펌인 매직 셋팅을 하고, 생머리일 경우는 약간 컬감을 주는 드라이 볼륨펌을 하면 좋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집에서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팁에 대해서는 "샴푸 후 타올로 물기를 충분히 닦고, 에센스를 바르고, 컬 탄력 크림을 바른 후 헤어 드라이기로 뿌리볼륨을 살리면서 90~100%정도 모발을 건조한다"고 팁을 전했다.

또한 "마무리로 가지런한 굵은 빗살 빗으로 정리정돈 하듯이 빗질하여 연출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헤어팁:박준뷰티랩 대전관저점 박선우 디자이너]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