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용마터널, 암사대교 개통 소식에 중랑구 분양단지도 수요자 몰려

입력 : 2014-11-26 14:47:31 수정 : 2014-11-26 14:47: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동산 시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개발호재 중 교통호재의 영향력은 더욱 크게 나타난다. 교통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주거단지가 개발되고 상권이 좋아지는 등 개발 효과는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모습이다.

대형개발호재가 많지 않은 서울 중에서도 최근 두 차례나 이어진 개발 소식으로 서울 중랑구 일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중랑구의 핵심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는 상봉동 일대의 가치가 더욱 올라갈 것으로 보여지며, 분양 단지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상봉동 일대는 지난 10월 들려온 상봉 터미널 초고층 복합개발 소식에 이어 가장 최근인 21일에는 서울 중랑구와 경기도 구리를 잇는 용마터널과 암사대교의 개통의 겹경사를 맞았다. 이번 용마터널의 개통은 강남과 강북을 10분대로 이어준다는 점에서 인근 주민들로부터 오랜 기간 많은 관심을 받았던 사업이다. 특히 이번 개발로 인해 인근 환경이 정비되고 상권까지 개선되는 효과까지 기대되고 있어 파급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과거 상봉동 일대가 주목 받기 시작한 것은 상봉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되면서부터다. 상봉재정비 촉진지구는 서울시가 2009년 8월 확정한 ‘동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인 사업이다. 상봉동, 망우동 일대 50만 5,596㎡에 40층 이상 초고층 건물 10개 동 이상과 아파트 및 각종 근린생활시설, 문화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동북권 최고의 교육· 문화· 쇼핑· 비즈니스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효과는 분양단지에도 나타났다. 중랑구 상봉동에 최근 분양한 고급 주상복합인 ‘상봉 듀오트리스’가 잇따른 개발호재의 효과에 힘입어 중대형 아파트임에도 청약에서 좋은 결과를 거뒀으며, 3일간 실시한 정당계약접수 결과 65%의 계약률을 기록한 것.

21일부터 선착순 계약 접수를 진행하는 이 단지는 이번 개발호재의 대표 수혜단지로 빠른 계약 마무리가 예상되고 있다.

상봉 듀오트리스는 지하 8층~지상 41층 2개동 규모, 전용면적 기준 117~257㎡ 총 264가구로 공급된다. 세부 타입별 가구수는 117㎡ 100가구· 131㎡ 100가구· 150㎡ 40가구· 203㎡ 20가구· 257㎡ 4가구로 공급된다.

이 아파트는 주상복합 단지가 많은 중랑구 상봉동 일대에 공급되는 고급 주상복합으로 입주민의 품격을 높이는 다양한 설계가 강점이다. 각 타입 세대 내부 거실과 현관의 바닥· 현관 아트월 등을 대리석으로 시공해 품격을 높여 공급하며, 거실 아트월 또한 고급스러운 마감재로 시공한다. 또 욕실에는 독일과 이태리 등에서 수입한 유럽 명품 수전과 도기 등이 갖춰져 호텔 수준의 욕실로 꾸며질 예정이다.

고급 마감재로 입주민의 품격은 유지하면서 쾌적성은 높인 특화설계를 바탕으로 생활 편의성 또한 극대화해 공급할 계획이다. 웰빙 주거환경을 추구하는 천연 무늬목과 천연석 등 자연친화적인 마감재도 사용해 공급한다. 또, 2면~3면 개방형 설계와 함께 실마다 환기창을 설치하여 자연환기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기존 주상복합이 갖고 있던 통풍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한 점이 눈에 띈다.

통풍뿐만 아니라 관리비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는 최신 설비들이 갖춰진다. 일반 복층유리에 비해 소음차단은 물론 단열효과도 뛰어난 로이 복층 유리로 창호를 구성한다. 또, 창호의 내외부 알미늄을 단열재로 분리해 열전도를 차단해 에너지 소비를 감소시켜주는 등 입주민의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인근 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대비 10% 높은 전용률인 79%의 높은 전용률로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대용량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자녀와 부부 공간의 분리배치· 2세대 주거형태구조· 가족실 및 테라스 공간 등의 고급주상복합 단지다운 다양한 특화 평면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지하의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저층의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어린이 놀이터 외에도 30층에 스카이라운지· 연회실· 게스트하우스· 북까페 등의 다양한 공용 커뮤니티시설을 배치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해 공급할 계획이다.

상봉 듀오트리스의 분양가는 3.3㎡당 1,100만원 대부터이며, 견본주택은 서울 광진구 군자동 군자역 인근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02-465-2333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