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명그룹, 다큐멘터리 영화로 첫 영화 배급 나서

입력 : 2014-11-26 14:52:01 수정 : 2014-11-26 14:52: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명그룹이 국내 다양성 영화 산업의 활성화와 지원을 위해 첫 영화 배급에 나섰다.

대명그룹의 계열사인 대명문화공장은 메인 배급사로 나선 첫 번째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가 오는 27일 CGV를 비롯해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전국 153개 관에서 개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화는 대명문화공장과 CGV아트하우스가 공동 제공, 배급을 맡았다.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76년 평생을 같이한 실제 노부부의 아름다운 사랑과 이별이 담긴 다큐멘터리영화로 지난 9월 ‘제6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공개돼 영화제 상영관의 전석 매진 기록을 세웠으며, 관객상까지 수상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어 다음해 1월 27일에 개막하는 30회 전통의 산타바바라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경쟁 부분에도 초청돼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입증했다.

대명그룹 관계자는 “문화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산업에 기여한다는 차원에서 다큐멘터리 영화를 선택했고 다양성 영화를 후원하게 됐다”며 “이번 영화를 시작으로 꾸준히 투자배급 사업을 검토, 다양성 영화에 대한 후원을 지속하고 문화 서비스 기업으로서 국내 문화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한편 대명그룹은 지난 19일 영등포 CGV 전관을 임대해 약 2000명의 그룹사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한 대규모 시사회를 열었다. 임직원 복지를 위한 문화의 밤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시사회장에선 노부부의 아름답고 순수한 사랑이 전달하는 감동의 스토리에 관객들의 뜨거운 눈물과 호응이 이어졌다.
 
영화를 관람한 한 관객은 “인생과 사랑에 대한 많은 생각을 남기는 영화였다.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보고 사랑으로 삶을 치유하는 특별한 감정을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헬스팀 최성훈 기자 cshoon@segye.com

<게임데일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