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설] ‘위안부 부인’ 총선 공약 내건 日 자민당의 민낯

관련이슈 사설

입력 : 2014-11-26 21:21:49 수정 : 2014-12-27 15:22: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일본 집권 자민당이 다음달 14일 치러지는 중의원 선거공약에 일본군위안부 강제 동원을 부인하고,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화하는 내용을 포함시켰다. 자민당은 그제 발표한 공약집 ‘중점정책 2014’에서 “허위에 기반한 근거 없는 비난을 단호하게 반박하고 일본의 명예와 국익을 회복하기 위해 행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영토에 관한 기술을 충실히 하고 새로운 교과서 검정 기준에 근거해 교과서 검정을 진행한다”는 내용도 담았다. 일본군위안부, 독도를 둘러싸고 이어온 종전 반인륜적·반역사적 행태를 이어가겠다는 것이다.

자민당의 의도는 뻔하다. 일본군위안부와 독도를 불쏘시개로 삼아 이번 총선에서 극우세력의 표심을 결집하겠다는 속셈이다. 우리 정부를 의식해 공약집에 일본군위안부와 독도를 적시하지 않았을 뿐이다.

될 법이나 한 소리인가. 자민당의 행태는 주변국과의 선린우호를 희생시켜 정치적 이익을 도모하겠다는 말이 아닌가. 자민당은 공약집에 “한국 중국 등과의 관계를 개선할 것”이라는 내용을 넣었다. 실소를 금할 수 없다. 겉 다르고 속 다른 속내를 또 확인하게 된다. 주변국에 생채기를 내는 억지 주장을 공약집에 넣으면서 관계를 개선하겠다니 이율배반이 아닐 수 없다.

오늘 서울에서는 5차 한·일 위안부문제 국장급 협의가 열린다. 아베 신조 총리와 자민당의 몰염치한 태도로 미루어 볼 때 진전된 협의는 기대하기 어렵다. 일본 NHK는 이 회의에서 오히려 우리 군의 독도방어훈련에 대해 항의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어이가 없어 말문이 막힐 따름이다.

아베 내각의 비뚤어진 생각을 바로잡지 않는 한 주변국과의 밝은 미래는 기약하기 힘들다. 작은 정치적 이익을 위해 이웃 나라와의 관계를 희생양으로 삼는 것이 아베 정치인가. 아베 총리의 ‘편협한 정치’로 일본 국민은 국제사회의 손가락질을 받는다는 것을 깨닫기 바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