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제21회 세계광고대상]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롯데백화점

입력 : 2014-11-28 01:32:24 수정 : 2014-11-28 01:34: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백화점 롯데백화점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은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의 그간의 진심 어린 노력과 열정을 높이 인정해주신 세계일보사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 35년간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이 없었다면 이처럼 큰 성과는 기대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번에 수상하게 되기에는 언제나 롯데백화점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는 고객들이 계시기에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독창적이고 상상을 뛰어넘는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지난 7월 여름정기세일을 맞이해 사상 최대금액인 ‘10억’ 상품권을, 지난 9월에는 한글날을 기념해 훈민정음 서문을 새긴 5억원 상당의 황금판을 경품으로 내걸어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특히 경기침체 속 가라앉은 소비심리를 진작시키기 위해 진행했던 10억 경품행사에는 300만명에 달하는 응모자가 몰리며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런 마케팅 활동 외에도 국내 업계 최초로 환경가치경영 선포(2014년)를 하였고, 전점이 ISO 14001환경 인증을 마쳤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막화 방지 나무심기, 태양광 전등 지원, 무료 의료 봉사 등 몽골 나눔 활동과 아시아 환경과 평화를 위한 크르주 투어 프로그램인 피스&그린보트 후원 등 다양한 글로벌 환경가치경영활동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 결과 영국 Top Right Group에서 주관하는 월드 리테일 어워즈에서 올해의 CSR기업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전세계 뛰어난 소매유통기업을 선정하는 이 시상식은 매년 1,500여개의 소매업들이 참여하여 최고 기업을 가리는 글로벌 최대 규모 시상식입니다. 

앞으로 롯데백화점은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창립이래 최초로 브랜드 슬로건인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려고 합니다.

‘고객의 삶에 행복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풍요로움과 사랑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러블리 라이프’를 통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할 것이며, ‘따스한 감성과 인간미가 넘치는 백화점‘, ’꿈과 재미를 선사하는 백화점‘으로서 롯데백화점은 고객과 함께 호흡할 것입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아주 작은 부분에서부터 고객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백화점을 만들기 위해 더욱 정진할 것입니다.

<세계섹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