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 웰미트(Well-meat) 브랜드 출시

입력 : 2014-11-28 18:10:07 수정 : 2014-11-28 18:10: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축산컨설팅부에서는 국내 최초 말고기전문 브랜드“웰미트(Well-meat)”를 29일 본격 출시한고 밝혔다.

“웰미트(Well-meat)”는 브랜드 관리기준에 의해 제주지역 조합원이 생산하고, HACCP 인증가공시설을 통해 가공하며, 제주지역 축협에서 상품화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말고기는 전체부위를 5개 용도로 구분 (육회, 불고기, 국거리, 찜, 구이)하여 위생적으로 포장하여 신선하게 배송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농협 축산컨설팅부 마육(馬肉)브랜드사업 관계자는 “농협 온라인 쇼핑몰인 a-마켓( www.nhamarket.com)을 통해 시범적으로 운영 후 상품 및 유통채널을  다양화 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온라인 판매는 말고기를 구입하고 싶어도 적정한 채널이 없어 구입이 어려웠던 소비자에게 구매 편의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크다.”며 “말고기는 저지방ㆍ저칼로리ㆍ고단백 식품으로, 쇠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지방이 절반 이하이고 아미노산도 풍부하며 또한 철분 함량도 높아 성장기 어린이나 여성에게 좋으며 높은 글리코겐 함량 덕에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고 전했다.

농협 이기수 축산경제대표는 “말고기의 영양학적 장점에 위생적이고 안전한 사업 시스템 접목을 통해 말고기 소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우선 주력할 계획이라”며 “다만 현재 말고기 소비가 전체 육류 소비량의 1%(연간 150톤 정도)도 되지 않는 점을 감안하여, 기존 육류와 경쟁하기 보다는 특색 있는 축산물, 틈새 육류 상품으로 포지셔닝해 나가려 한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