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100편이 넘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들과 만난다

입력 : 2014-12-17 11:04:48 수정 : 2014-12-17 11:04: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00여 편이 넘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공동으로 오는 22, 23일 이틀 동안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4 스토리 어워드&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매년 대한민국 최고의 이야기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시상식’과 이야기 직거래 장터인 ‘스토리마켓’ 행사를 연계해 개최하는 행사다. 이야기 발굴과 이야기 사업화를 촉진하고, 이야기산업 동향을 파악하는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 해나간다는 복안이다.

먼저 스토리 공모대전 시상식은 국무총리상 수상작인 ‘GO!’(작가 이현빈)를 포함해 총 17편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수상 작가들은 ‘스토리 창작센터’ 입주, 전담 멘토 연결, 이야기 컨설팅, 국내외 주요 콘텐츠 마켓 참가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스토리마켓은 비즈매칭, 콘퍼런스, 이야기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콘퍼런스는 중국 베이징대 샹용 예술대학 부학장이 ‘중국 콘텐츠산업의 동향과 한류의 가능성’, 유명 미국 드라마 ‘워킹데드’를 제작한 자이로 알바라도가 ‘워킹데드 사례를 통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의 개념 및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최근 드라마 ‘미생’을 통해 크게 주목받고 있는 웹툰의 드라마·영화 제작 활성화를 위한 ‘웹툰 원작 쇼케이스’도 함께 열린다.

문체부 강수상 대중문화산업과장은 “창조경제 핵심 성장 동력인 ‘이야기’를 주인공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축제의 장”이라며 “이야기산업 활성화를 위해 12월 중 관련 법안을 발표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이야기산업 중장기 육성 계획을 수립·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