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악마가 나를 유혹해요!'…자녀와 동반자살 시도 30대 女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4-12-17 15:10:15 수정 : 2014-12-17 16:13: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 자녀를 차에 태우고 바다로 돌진한 30대 여성에 대해 열린 재판에서 변호인이 판결보다 정신과 치료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이 여성은 과거에도 임신 때문에 정신 치료를 받은 적 있다.

미국 뉴욕데일리뉴스 등 현지 매체는 플로리다주 동북부의 휴양지인 데이터너(Daytona) 해변에서 가족과 동반자살을 시도했던 여성과 관련해 지난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에보니 윌커슨(33·여)은 올 3월4일, 세 자녀를 태운 미니 승합차를 몰고 데이터너 해변으로 돌진했다. 다행히 윌커슨의 자살 시도는 미수에 그쳤으며, 차에 타고 있던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다.

윌커슨은 아동학대 등의 혐의로 앞선 12일 플로리다 법원에 섰다. 이에 윌커슨의 변호인은 그가 임신 때문에 정신병을 앓은 점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변호인은 다시는 비슷한 일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 윌커슨의 불임수술도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윌커슨은 사건 발생 직후, 정신병동에서 치료받던 중 스스로 배를 주먹으로 쳐 임신 중인 아기를 살해하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히 그는 지난 5월 무사히 출산했다. 윌커슨은 지난 2005년 출산 직후에도 지금처럼 비슷한 증상을 보여 정신과 치료를 받은 바 있다.

윌커슨은 늘 자신의 귓가에서 천사와 악마가 속삭인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천사보다 악마의 말에 윌커슨이 휘둘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항상 “가족을 죽여라”는 악마의 목소리를 들었으며, 데이터너 해변으로 차를 몰고 돌진한 것도 악마의 유혹에 넘어간 결과라고 강조한다.

과연 법원은 윌커슨에게 어떤 판결을 내릴까. 윌커슨에 대한 재판은 17일에도 열린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뉴욕데일리뉴스 홈페이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