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정직한 진료, 진심을 담은 진료 새이플란트 치과

입력 : 2014-12-19 17:34:00 수정 : 2014-12-19 17:34: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개원 3년 만에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와 정직한 임플란트 치과 치료로 환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새이플란트치과는 가능한 환자들이 자연치아(영구치)를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진료하고 있다.

이 치과는 초기 진료부터 치료 후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책임지고 치료하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모든 직원이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환자를 돌보는 점도 환자들이 후한 점수를 주는 이유다. 특히 치과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는 환자가 많은 편안한 상태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 '무통 마취 시스템'은 가장 인기가 많다.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들이 협진을 통해 환자의 증세를 꼼꼼하게 살피고, 치료 후에도 관리하는 등의 사후관리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자연치아 살리기 프로젝트'와 '충치예방 교육 프로그램', '행복나눔 프로젝트' 등은 다른 치과에서 보기 드물다. 자연 치아 살리기 프로젝트는 임플란트가 자연치아가 갖고 있는 장점에 못 미치는 만큼 임플란트 시술은 꼭 필요한 경우에만 시술해야 한다는 철학이 담겼다. 내원 환자에게 올바른 칫솔질과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치아 관리법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 치아가 나빠지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새이플란트치과 임정환 원장은 “자연 치아에는 치아와 잇몸 뼈를 연결하는 치주인대가 있는데, 이는 씹는 기능을 완충하고 보호하는 기능과 박테리아에 대한 저항기능을 갖고 있다”면서 “임플란트에는 치주인대가 없어 자연치아를 살릴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연치아를 중시해 이름도 영구치를 의미하는 ‘새이’를 넣어 새이플란트치과로 지었다.

새이플란트치과는 자연치아 중심의 진료, 환자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무통 치료 시스템, 수준 높은 의료진들의 협진 진료, 꼼꼼한 사후관리, 환자와 함께하는 기부 활동(희망, 나눔 프로젝트) 등으로 환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 행복나눔 프로젝트는 치료비 중 일부는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로 지원하는 것이다. 또 새이플란트 치과 원장들은 매주 수요일 열리는 '새이플란트-임플란트 연구회‘를 통해 현재 의료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한층 높은 의료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에 매진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