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선문대 간호학과, 간호전문인력 양성 인증

입력 : 2014-12-21 14:56:57 수정 : 2014-12-21 14:56: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가고시 100% 합격, 100% 취업률 자랑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 획득

나이팅게일 선서식 후 기념촬영한 선문대 간호학과 학생들과 교수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간호학과가 (재)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시행하는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았다.

인증기간은 2019년 12월까지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 여건, 교육 성과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해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이다.

개정된 의료법에 따르면 2017년부터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자격이 간호교육 인증평가를 받은 대학의 졸업생에 한해 주어지게 되어 간호교육인증평가 획득이 매우 중요하다.

선문대학교 간호학과가 천안아산지역 대학최초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았다.

정미영 간호학과장은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은 천안아산 지역 간호학과 중 선문대학교가 최초”라며 “학습성과 중심 교육으로 글로벌 시대 간호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가고시 100% 합격과 100% 취업을 자랑하는 선문대학교 간호학과는 철저한 학사관리와 학생지도, 최첨단 교육기자재 및 실습환경 구축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간호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국제간호학 이론과 실습, 해외전공연수 등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의료인력 양성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산=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