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 "국민에 걱정 끼쳐선 안돼"…국회정상화 압박

입력 : 2014-12-23 10:25:17 수정 : 2014-12-23 10:25: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동산3법·북한인권법·사이버테러방지법 조속 입법 촉구 새누리당은 23일 연말임시국회를 부분 보이콧하는 야당을 향해 부동산 3법을 비롯한 민생경제법 처리의 시급성을 강조하며 국회 정상화를 거듭 촉구했다.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을 앞두고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선 야당의 태도 변화를 요구하는 발언이 쏟아졌다.

여야간 대립 지점인 청와대 비선실세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국회 운영위 개최에 대해선 검찰 수사가 종료되면 개최를 검토할 수 있다며 대승적 차원의 타협을 강조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올해가 며칠 남지도 않았는데 공무원 연금 개혁, 자원외교 국조, 민생경제 법안 처리, 청와대 문서유출 사건 등 현안이 대단히 많다"며 "오늘 원내대표 회동에서 이런 문제를 원만히 합의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정치 현안이 민생과 경제 현안을 밀어내는 일은 없어야겠다"며 "국민께 더 이상 걱정을 끼치지 않겠다는 각오를 갖고 현안을 풀겠다"고 덧붙였다.

당 핵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일단 불가피한 상임위는 당장 열고 운영위는 검찰 수사 종료 후 개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지 않겠느냐"며 "청와대 문건유출 때문에 자원외교 국조까지 멈추고 연말에 아무 것도 못하는 것에 야당도 부담을 느낄 것"이라고 전했다.

부동산 3법을 비롯해 북한인권법, 사이버테러방지법 등 쟁점법에 대한 처리 필요성도 거론됐다.

주호영 정책위의장은 "부동산 3법은 국토위에서 상당히 의견 접근이 많이 됐고, 클라우드컴퓨팅법과 같이 쟁점없는 법도 이번 임시국회 안에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며 "북한인권법도 이번 국회에서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의장은 "북한인권법에 대해선 어제 외통위 법안소위를 열 예정이었지만 운영위 개최를 주장하는 야당의 거부로 심사 자체가 무산됐다"며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압박이 어느 때보다 강한 상황에서 야당은 조속히 심의에 응해달라"고 촉구했다.

이군현 사무총장은 "새정치연합이 국회 운영위 개최를 놓고 아직도 인질 정치를 이야기하며 구태에서 벗어나지 못해 안타깝다"며 "손바닥 뒤집듯 여야 합의사항을 준수하지 않는 것은 사회의 기본질서를 무너뜨리는 것"이라고 야당을 비판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