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 펀드 판매 외

입력 : 2014-12-23 21:14:52 수정 : 2014-12-24 21:41: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 펀드 판매


한국투자증권은 안정적인 소득과 장기적으로 자본이득까지 추구하는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주혼-재)’ 펀드(사진)를 판매 중이다.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주혼-재)’은 역외펀드인 ‘피델리티글로벌배당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상품으로 10년간 배당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배당금을 늘려온 기업인 ‘배당 귀족주’에 투자해 안정적 수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종목별로 살펴보더라도 리드엘스비어, 노바티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배당률 2.7∼3.3%대 고배당주에 투자하고 있다.

은퇴 준비 40대 이상 고객 위한 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 은퇴를 했거나 준비하는 만 40세 이상 고객을 위한 ‘IBK평생설계통장’을 판매 중이다. 입·출금식은 은퇴 후 연금 등 고정 수입이 있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4대 연금이나 기초연금 등을 이 통장으로 수령하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1.85%의 금리를 제공한다. 목돈 마련을 위한 적립식은 월 1만∼50만원 가입 가능하며, 목돈 운용을 위한 거치식은 원금과 이자를 만기에 찾는 일반형과 목돈 예치 후 매달 일정한 금액을 지급받는 연금형 중 선택할 수 있다.

개인전용 자동차 리스상품 선보여

자동차리스 업계 1위인 현대캐피탈이 최근 개인전용 리스상품을 선보였다. 자동차리스는 리스회사가 고객 대신 차량을 구입해 고객에게 빌려주고 이용료를 받는 금융상품이다. 현대·기아자동차 개인리스 상품은 월 납입금이 일반할부 상품 대비 40%가량 저렴하다. 2802만원인 싼타페를 선수금 15%(420만원)를 내고 36개월 할부로 구매할 경우 월 할부금은 72만원이다. 반면 같은 차량을 같은 기간 리스로 이용할 경우 월 리스료는 44만원이며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