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공개에 전세계 여성들 이목집중..."당장 마트가자"

입력 : 2014-12-26 13:56:54 수정 : 2014-12-26 13:56: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공개에 전세계 여성들 이목집중..."당장 마트가자"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다.

최근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즈 헬스(Women's Health)는 외모를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4가지를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첫 번째는 메이플 시럽이다. 메이플 시럽은 캐나다 퀘벡 주에 서식하는 단풍나무에서 수액을 채취 농축한 것으로 항노화 성분이 포함돼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으로 손꼽혔다.

두 번째는 오이다. 소크 생물학연구소 연구진은 오이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인 피세틴이 기억 손실과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기억 장애의 촉진을 방지하는 현상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또한 오이의 딱딱한 껍질에 있는 실리카 성분은 신체를 연결하는 조직 형성에 기여한다. 근육과 관절, 연골에도 좋으며 비타민C, 카페인산이 풍부해 피부 재생 및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코코넛오일 역시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으로 선정됐다. SCI저널인 국제피부과학회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오일을 7주간 매일 사용할 경우 피부 보습 효과가 32% 상승하는 효과가 나타난다.

마지막으로 꽃 또는 잎채소다. 식품과학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식용 꽃은 페놀산은 물론, 갈릭산,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식용 꽃을 구하기 어렵다면 케일, 시금치, 민들레, 근대와 같은 잎채소가 꽃잎과 성분이 비슷하다.  

인터넷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