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스마트폰으로 인증·결제 ‘탭사인’ 서비스 외

입력 : 2014-12-30 20:32:20 수정 : 2014-12-31 00:14: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마트폰으로 인증·결제 ‘탭사인’ 서비스


BC카드는 KT와 지불결제인증전문업체 브이피(VP), 3사 간 협력을 통해 신용카드를 스마트폰에 접촉해 본인인증 및 결제까지 할 수 있는 ‘탭사인(TapSign·사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나 ARS로 인증하던 방식을 대체한다. 탭사인 사용자는 미리 등록해 놓은 카드를 스마트폰에 대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충전식 선불카드 ‘KPASS신한…’ 출시

신한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인 ‘KPASS신한러브코리아카드’를 출시한다. 유니온페이(UPI, 은련) 브랜드로 출시돼 외국인이 국내에서 쇼핑한 물품에 부과되는 내국세를 별도 서류 없이 환불받을 수 있다. 내국세 전자 환급 서비스에 가입한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내국세가 자동으로 계산돼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서울 명동 도심 환급처 등에서 바로 환급받는 방식이다.

미혼모 자립 지원위해 5억 후원금

IBK기업은행은 미혼모 자립 지원을 위한 ‘캥거루스토어’를 후원하기 위해 지난 26일 홀트아동복지회에 5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캥거루스토어는 미혼모를 직원으로 채용해 직업훈련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돕고, 판매 수익금으로 미혼모들의 생활비와 양육비 등을 지원하는 공익형 매장이다. 내년 초 경기 수원시 우만동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전국에 5개의 매장을 열 계획이며, 주로 기업의 후원물품과 미혼모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등을 판매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