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무)꿈꾸는e저축보험’ 배타적사용권 취득 외

입력 : 2015-01-20 20:56:00 수정 : 2015-01-20 20:56: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무)꿈꾸는e저축보험’ 배타적사용권 취득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의 ‘(무)꿈꾸는e저축보험’(사진)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취득했다.

‘배타적 사용권’이란 타사에서 비슷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게 하는 일종의 특허권으로 라이프플래닛의 ‘(무)꿈꾸는e저축보험’에 적용된 사업비 부과방식인 ‘경과이자 비례 방식’은 향후 3개월간 라이프플래닛만 독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일 출시한 ‘(무)꿈꾸는e저축보험’은 가입 후 한 달 만에 해지해도 원금 손실 없이 100% 이상의 해지환급률을 제공한다. 저금리시대에 높은 공시이율인 3.80%가 적용되고(2015년 1월 기준),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한다. 최소 월 3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고능률 FC 육성 ‘HELLO MDRT’ 시행

ING생명이 재정컨설턴트(FC)의 전문성과 실적 향상을 장려해 고능률의 FC를 육성하는 ‘HELLO MDRT’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FC가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기준을 달성해 MDRT회원이 되는 경우 격려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MDRT회원이 된 FC에게는 1000만원을 주고, 여기에 COT(Court of the Table)와 TOT(Top of the Table)를 달성하면 일정 금액을 추가로 지급한다. MDRT란 연간 일정 수준 이상의 실적기준은 물론 엄격한 영업윤리기준도 통과한 FC들만이 가입할 수 있는 협회다. COT는 MDRT 영업실적의 3배, TOT는 MDRT 영업실적의 6배를 달성한 FC에게 부여되는 자격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