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주호영 "복지수준 낮추든, 세금 더 받든 결단할 시점"

입력 : 2015-01-30 14:10:26 수정 : 2015-01-30 14:10: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MB회고록, 北측에 주는 메시지 있을것" 새누리당 주호영 원내대표 직무대행은 30일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회고록에서 남북 접촉 비사를 공개한 것이 다소 신중하지 못했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그런 관계를 고려해서 냈기 때문에 북측에 주는 메시지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친이(친이명박)계인 주 원내대표 대행은 이날 SBS 라디오에 출연, 남북 접촉 공개 문제에 대한 논란보다는 북한에 주는 메시지에 더 주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 이 전 대통령이 자신의 치적만 강조했다는 야권의 비판에 대해서도 "회고록을 내고 지난 일을 검증하고 돌이켜볼 기회가 있다는 점에 의미를 두어야 된다"고 일축했다.

주 원내대표 대행은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의 원인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국민과의 소통 능력이 아닌가 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근에 있었던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 소위 3인방의 전행과 관련된 수습 과정, 이에 따른 인적 쇄신 요구, 연말정산 파동, 당청간 갈등 모습, 이런 것들이 종합적으로 평가돼 낮아졌다"고 분석했다.

주 원내대표 대행은 무상복지 확대와 그에 따른 증세 논란과 관련, "복지를 늘리려면 세금을 더 받아야 하는 것은 틀림없는데, 여기에 대해서는 국민 전체의 동의와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고복지로 무상급식, 무상보육 같은 것을 많이 요구하는데, 그걸 다 충당하려면 지금 현재 세금 체계로서는 곤란하지 않으냐 복지 수준을 낮추든지, 그다음에 세금을 좀 더 받는 결정을 하든지, 국민이 결단을 내려야 하고 그것을 본격적으로 논의할 시점이 됐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 대행은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도덕성 논란과 관련, "결론적으로 잘 넘을 수 있을 것"이라며 "문제는 언론에 나오는 신상경력 문제인데, 본인과 둘째 아들의 병역 문제, 박사학위 논문 문제, 분당의 땅 문제 이런 것들이 몇 가지 남아 있는데, 어제도 둘째 아들 병역문제에 대해 서울대병원에서 공개 검증까지 하지 않았느냐. 그래서 이것은 명쾌하게 해명이 된 걸로 본다"고 말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