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땅콩회항' 여승무원 "교수직 회유에 위증한 적 없다"

입력 : 2015-01-30 17:15:43 수정 : 2015-01-30 17:15: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조현아 전 부사장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땅콩 회항' 사건과 관련해 대한항공 측으로부터 교수직 회유를 받고 검찰에 위증했다는 의혹으로 여론의 비난을 받은 김도희 승무원이 사실무근이라며 명예회복을 호소했다.

30일 오후 서울서부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오성우)의 심리로 열린 조 전 부사장 등에 대한 2차 공판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김 승무원은 "대한항공 측의 회유로 검찰 조사에서 위증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김 승무원은 검찰 측에서 현재 심정을 묻자 깊게 한숨을 내신 뒤 "저는 사실 회사에 복귀하느냐 안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다. 지금 가장 원하는 것은 제 명예를 회복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김 승무원의 진술에 따르면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 12월 중순께 김 승무원의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어 조 전 부사장의 사과에 협조해준다면 교수직의 기회가 있지 않겠느냐는 이야기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큰 이벤트로 조 전부사장의 공개 사과가 필요하다며 김 승무원 어머니에게 딸의 교수직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김 승무원은 "저와 어머니는 진정성 없는 사과를 받을 생각이 없었다"며 "조 전 부사장을 피해 4일 동안 집에 들어가지 않았다"고 대한항공 측의 회유를 받아들이지 않았음을 분명히 했다.

김 승무원은 그 사이 박창진 사무장에게 전화를 걸어 대한항공 측의 교수직 회유와 관련해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조언을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박 사무장은 TV 방송에 나와 김 승무원이 대한항공 측에 교수직을 제안받고 위증을 했다고 인터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 승무원은 "(박 사무장 인터뷰 이후) 제 사진 등 신상정보가 인터넷에 유포돼 저는 교수직을 제안받고 위증한 여자가 됐다"며 "저는 이제 회사 복귀는 커녕 무서워서 밖에도 나가지 못하는 신세가 됐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어 "박 사무장이 어떤 이유에서 방송을 통해 내가 교수직을 수락하고 위증했다고 말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섭섭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박 사무장은 재판부가 증인 출석 요청을 위해 수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받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조 전 부사장은 김 승무원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하라는 재판부의 제안에 작은 목소리로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