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태블릿 PC로 금융상품 가입·대출 서비스 신한은행은 모바일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인 ‘핀테크’ 시대를 맞아 관련 사업과 서비스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7월 은행권 최초로 지불결제사(PG업체) 제휴를 통한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마이 신한 페이’를 출시했다. 이는 물건 구입 시 카드·현금이 없어도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신한S뱅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은행 계좌에서 결제 금액이 바로 인출되는 결제 서비스다. 

신한은행 직원이 태블릿PC를 활용해 영업점 외부에서도 금융상품 가입·신청이 가능한 전자문서서비스(EFS:Electronic Filing Service)를 시연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또 태블릿PC를 활용해 영업점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금융상품 가입·신청이 가능한 전자문서서비스(EFS·Electronic Filing Service)를 이달부터 시행하고 있다.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직원들이 찾아가 제공하는 ‘에스포스(S-Force)’는 직원들이 고객을 방문할 때 거래현황 및 각종 거래기일 등을 통합 관리해 줌으로써 신속 정확한 상담에 도움을 준다. 예금신규, 대출신청 등 제반 업무를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도 있다.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여주기 위한 ‘에스프라자’(S-Plaza)를 통해서는 영업점 방문 목적을 태블릿 PC로 접수하고, 대기시간 중에 각종 서류를 전자문서로 작성해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달 중 15개 점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거친 후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섹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