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마트 폰, 컴퓨터, TV 지칠대로 지친 현대인의 눈

입력 : 2015-02-27 13:16:24 수정 : 2015-02-27 13:16: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온열, 원적외선 발산하는 마스크로 눈의 피로 푼다

장시간 스마트 폰 사용, 일상화 된 컴퓨터 사용으로 현대인의 눈은 늘 과부하에 노출돼 있다.

이 때문에 눈의 피로를 호소하며 많은 사람들이 병원을 찾게 되지만 휴식외에는 명쾌한 해결책을 찾기 어렵다.

이에 착안해 좋은 여건에서 눈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는 마스크 제품이 개발됐다.

영라이프인서울은 시력교정 전문병원인 압구정연세안과 이동호 원장, (주)다인씨앤에프와 협력해 눈의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안구 건조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온열 스팀아이 마스크’ 제품을 개발해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탄생된 전문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서울여자’의 1호 제품으로 출시된 스팀아이 마스크 제품은 약 40~42도의 온기와 수증기가 눈 주위를 부드럽게 감싸준다. 겨울철이나 봄가을 바람이 불고 대기 중의 습도가 떨어질 때 많이 나타나게 되는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제품이다.

온열 스팀이 눈 피로회복 및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는 국내 학계에서는 생소하다.

하지만 이미 미국 하버드 의대 연구논문에서 건성안 환자에게 40도의 15분간 온 찜질을 한 결과 건성안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2000년대 초 발표된 바 있다.

온열과 온적외선을 발생해 눈의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눈 전용 마스크 제품이 국내의료진과 산업체에 의해 개발됐다.

‘서울여자’의 스팀아이 마스크는 안쪽에 철분과 수분을 포함한 발열체가 있다.

비닐 케이스를 열면 공기중의 산소가 발열체에 접촉하며 발열체 안의 철분이 산화되게 되며 이때 열과 수증기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스팀아이 마스크 제품은 원재료에 황토 성분을 추가하여 원적외선을 발생하여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신개념 스팀아이 마스크 제품이다.

얇은 천연소재를 사용하여 눈가에 확실히 밀착시켜 주면서 눈 주위가 촉촉하게 젖는 충분한 스팀욕을 실감할 수 있다는 사용자들의 평가다.

1회용 시트 타입으로 휴대 및 사용하기 편리하다.

국산 원재료를 사용해 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벌써 입 소문을 타고 있다.

압구정연세안과 이동호 원장은 “스팀아이 마스크 제품이 눈을 따뜻하게 온열 찜질하는 것은 눈의 기름층을 증가시켜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우리 눈물은 3층으로 되어 있는데 가장 안쪽이 점액층이고 중간층이 수분층이며 가장 밖에 기름층이 형성되어 있다.

이 3개의 층은 각기 분비되는 곳이 다르므로 여러 가지 원인에 따라 각층의 분비량이 떨어지게 되어 안구건조증의 증상이 나타난다.

제품 출시회사인 영라이프인서울은 의료관광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이번 서울여자 스팀아이 마스크 제품 론칭을 기회로 삼아 시대를 앞선 한류 메디컬 감성 제품으로 아름다음과 건강을 선도하는 K-메디컬 뷰티 산업의 성장에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

2015년 1월 출시된 신개념 스팀아이 마스크가 특히 의미를 가지는 것은 시대적 요구 상품의 하나로 융.복합의 결과물로 탄생한 것이 스팀아이 마스크 제품이라는 것이다. 

‘압구정연세안과’에서 인간존엄과 존중에 기인한 제품 개발의 필요성을 제시했으며 총체적인 연구개발, 생산 시스템은 ‘(주) 다인씨앤에프’에서 맡았다.

제품 개발의 주역인 압구정연세안과 이동호 원장은 최로로 M라섹 수술을 개발하고 명명했다. 시력교정 전문 분야에서 독보적인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안과학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경력도 지니고 있다. 미국 안과학회 국제위원회 한국 대표 3인으로도 활동한 경력을 지니고 있기도 하다. 

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