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北 인민군 총참모부 "한미군사훈련 수수방관하지 않고 불세례" 위협

입력 : 2015-03-02 07:23:26 수정 : 2015-03-02 08:06: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는 한미연합훈련에 대해 절대로 수수방관하지 않고 불세례를 퍼부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2일 조선중앙통신은 총참모부가 대변인 성명을 내고 2일 시작된 한미연합훈련은 "우리 수뇌부의 제거와 평양점령 목표를 위한 북침핵전쟁연습"이라며 "북침실전연습이 개시된 이상 엄중한 사태를 절대 수수방관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총참모부는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을 다스릴 유일한 수단은 대화도 평화도 아닌 오직 무자비한 불세례 뿐"이라고 날을 세웠다.

총참모부는 "'고도의 전투적 긴장성'을 가지고 이번 훈련을 예리하게 주시할 것"이라면서 "한미 합동군사연습을 강행하는 대가가 얼마나 만회할 수 없는 후과를 초래하는가를 두고두고 후회하며 통탄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또 "미제와 추종세력은 지상·해상·수중·공중·사이버 공간의 모든 타격수단들이 지정받은 목표들을 조준하고 발사전 상태를 유지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총참모부는 "단 한발의 도발 불씨라도 튕긴다면 그 즉시 맞받아 타격한다는 것이 우리 혁명무력의 드팀없는 입장"이라며 북한의 영토·영공·영해에 대한 사소한 침입에도 즉각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다짐했다.

성명은 이번 훈련이 극동·아시아 지역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미국의 '흉악한 본심'에 따른 것이라며 "우리 혁명무력은 원수격멸의 총검을 더 높이, 으스러지게 틀어잡을 것"이라고 했다.

한미연합군사령부와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미군 8600여명과 한국군 1만여명이 참가하는 키리졸브 연습과 독수리 훈련에 들어갔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