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어수선한 대학 새 학기…좀도둑에겐 '한탕 벌이'

입력 : 2015-03-29 09:40:26 수정 : 2015-03-29 09:40: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학가에서 새학기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탄 좀도둑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2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노원구 소재 한 대학에 다니는 김모(21·여)씨는 지난 12일 오후 4시께 학교 건물 여자화장실에서 지갑을 도둑맞았다.

김씨는 손을 씻으려고 가방을 놓아뒀다가 잊어버린 채 화장실을 나섰고, 다시 돌아왔을 때는 가방 속 지갑 안에 있던 현금 45만원이 사라졌다. 김씨는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지만 화장실 앞 폐쇄회로(CC)TV가 당시 교체 공사 중이어서 범인을 찾는데 난항을 겪었다.

같은 학교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이 학교 졸업식이 있었던 지난달 13일 가방에 든 돈 100여만원을 잃어버렸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학생은 "졸업식 전문털이범이 있다고 하던데 그런 사람들의 소행이 아닐까 싶다"고 밝혔다.

넓고 외부인에게 개방된 대학 캠퍼스는 도난 사고에 매우 취약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더욱이 학교에는 CCTV가 많지 않아 사건 해결도 쉽지 않아 보인다.

지난달 18일에는 서울대 인문대 학생회실에 보관돼 있던 학생회비 143만원이 사라졌다. 같은 달 23일에는 중앙대 법학관 학생회실 여러 곳에서도 컴퓨터 부품 등을 도난당했다는 신고가 잇달아 접수됐다. 하지만 두 사건 모두 CCTV 확인이 잘 안 돼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대학에서 현금이나 자전거, 책 등을 도난당했다는 신고가 많이 들어온다"며 "대학은 외부인 출입에 제한이 없는 경우가 많아 절도에 쉽게 노출된다"고 지적했다.

이 관계자는 "현실적으로 학교 내에 설치된 CCTV를 수사에 제대로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본인이 알아서 물품 관리를 잘하는 수밖에 없다"고 난색을 표했다.

김슬기 기자 ssg14@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