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학 새내기 메이크업 팁(Tip) 총정리

입력 : 2015-03-31 17:49:54 수정 : 2015-03-31 18:17: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학에 갓 입학한 새내기 여대생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화장'에 대한 고민을 해봤을 것. 이제 고등학생 티를 벗고 멋지고 당당한 여대생으로 변신하고 싶은데, 틈만 나면 새로 올라오는 뾰루지에 칙칙한 피부톤까지 따라주질 않아 좌절을 거듭하게 된다.

선배들은 "그래도 그 때가 제일 예쁠 때"라며 영혼(?) 없는 위로를 건네지만, 번지고 비뚤어진 아이라인에 촌스러운 립스틱 색깔이 어딜 가나 '나 화장초보요~'라고 광고하는 것만 같다.

뭔가 대책이 필요하다. 요즘 메이크업 트렌드는 한 듯,  안 한 듯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화장이라는데… 메이크업 고수들의 진심어린 조언이 필요하다.

◆ 무조건 '내추럴'이다

올 봄에는 내추럴한 스킨 표현과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의 입술을 연출하는 메이크업이 '트렌드'다.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 표현에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만으로도 충분히 사랑스러운 20대 초반,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맞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톤이 어떤지 파악하고, 화장이 들떠 보이지 않고 내 피부톤에 꼭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홋수)을 고르도록 한다. 그 다음 단계에는 티(T)존과 콧등, 볼, 얼굴 윤곽을 따라 '음영'을 넣어주는 연습을 한다.

여기에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 새내기의 사정상, 저렴하면서도 좋은 기능을 갖춘 화장품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한다. 시중에는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국산화장품 브랜드가 많이 나와 있다. 에뛰드하우스의 '진주알 맑은 애니 쿠션'은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표현을 하기 위해 나온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뭉침이나 다크닝 현상 없이 피부톤을 맑고 화사하게 가꿔주니 눈여겨 볼 것. 저렴한 가격대에 자외선 차단, 수분공급, 주름 개선, 피부 보정, 미백, 피지흡착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 브러쉬로 눈썹 빈틈 메우기

베이스 메이크업 후에는 눈썹을 정리해야 한다. 화장 초보인데 펜슬로 눈썹을 그렸다가 '짱구 눈썹'을 만드는 건 옛말. 이젠 브러쉬 형태의 제품이 다양하게 나와 있어 눈썹 원형을 살리고 빈틈을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단, 눈썹 컬러를 고를 때에는 자신의 모발 색상과 비슷한 걸 고르는 게 좋다. 헤어는 갈색인데 검은색 제품으로 눈썹을 그리는 것은 화장 초보들이 가장 많이 겪는 실수 중 하나다.

◆ 아이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자칫 진한 아이메이크업을 했다가는 오히려 촌스럽거나 나이 들어 보이기 십상이다. 신입생다운 풋풋함을 유지하기 위해 아이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해줄 것. 아이메이크업의 기본은 베이지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에 펴 바른 후 갈색 계열의 펜슬형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듯 얇게, 눈꼬리를 살짝 빼서 마무리 지어주는 것이다. 마스카라는 뭉치지 않게 속눈썹 뿌리부터 지그재그 형식으로 훑듯이 발라주고 핑크톤의 블러셔로 광대뼈 주위를 감싸듯 가볍게 쓸어줘 생기를 더한다.

◆ 입술 안쪽만 '톡톡톡'

요즘은 짙은 색상의 립스틱을 한 톤만 입술 전체에 바르는 것보다는 두 가지 색을 '그라데이션'해주는 립 메이크업이 유행이다. 옅은 누드톤의 립스틱이나 글로스를 입술 전체에 펴 바른 뒤, 짙은 레드나 핑크·오렌지 색상의 틴트를 입술 안쪽에 살짝 발라 입체감을 살려준다. 이 때, 피부가 하얀 편이라면 코랄이나 핫핑크, 동양인의 옐로우 톤이 강하다면 오렌지나 코랄, 피부톤이 어둡다면 레드나 핑크를 선택하는 게 세련된 화장에 도움이 된다. 에뛰드하우스의 '컬러 인 리퀴드 립스'는 한 번의 터치로도 눈에 보이는 비비드한 컬러 표현을 가능케 해주는 제품. 틴트 못지 않은 드라마틱한 발색력으로 대학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REPORTER'S PICK..

 

① 진주알 맑은 애니 쿠션 - 진주층 미네랄 파우더와 미백 기능이 있는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는 제품. 커버력은 물론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피부의 유분을 잡아줘 끈적임 없이 매끈한 피부로 표현해주며, 친수성이 뛰어난 히알루론산나트륨이 수분을 잡아주는 모이스처-락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② 청순 거짓 브라우 카라 - 에뛰드하우스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눈썹의 결을 고르게 살려주고 자연스러운 컬러를 입혀주는 아이브라우 전용 마스카라. 빠른 건조 속도로 눅눅함 없이 눈썹을 고정시켜 주며, 컬러 브라우 카라를 덧발라도 뭉침없이 부드럽게 발라지도록 도와준다. 알란토인, 비즈왁스, 카나우바왁스가 피부 및 눈썹에 촉촉함과 윤기를 부여하여 더욱 건강한 눈썹으로 관리해 준다.

③ 컬러 인 리퀴드 립스 - 사랑스럽고 발랄한 무드를 연출해주는 이번 봄 트렌디 컬러인 핑크 컬러를 중심으로 오렌지, 로즈 계열 등 총 20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리는 워터 슬라이딩 텍스처로 가벼우면서도 끈적임 없는 윤기감이 투명하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위로 갈수록 뾰족해지는 물방울 모양의 팁을 적용해 그라데이션 립은 물론 세밀한 표현도 쉽게 가능하다. 수분을 머금고 있는 스위트 아몬드 오일과 해바라기 씨 오일이 함유되어 오랜 시간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을 유지시켜 준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