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4월 1일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해 살인까지? '세상에 이런일이'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5-04-01 08:57:51 수정 : 2015-04-01 09:31: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월 1일 만우절 장난
4월 1일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해 살인까지? '세상에 이런일이'

4월 1일 만우절에 장난으로 시작해 살인을 저지른 사건이 만우절을 맞아 네티즌들 사이에서 세삼 화제가 되고 있다.

중국의 신화통신에 따르면 "지난 2013년 푸단대 의과대학 대학원생 린선하오는 만우절을 맞아 대학 부속 중산병원 실험실에서 입수한 독극물을 기숙사 침실 정수기에 투입했다. 하지만 룸메이트 황양은 이를 모르고 마셨다가 중독 증세를 보이며 약 보름 만에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중국 상하이시 고급인민법원은 1심 공판에서 린선하오가 '고의살인죄'에 해당된다며 "수단이 잔인하고 사회에 주는 영향력이 막대해 사형을 판결한다"며 사형을 선고했다.

이에 린선하오는 "서로 장난치는 과정에서 생긴 것이다"며 "치사량에 훨씬 못 미치는 소량의 약품만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만우절 장난으로 약물을 투입한 것이지, 살해 의도가 없었고 고의도 아니었다"며 "당시 정수기에 투입한 약물은 희석시킨 것"이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하지만 중국 상하이시 고급인민법원은 고의 살인죄로 기소된 '독극물 사건'의 피고인 린선하오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항소를 기각하며 "죄를 지었다는 사실이 분명해 원심을 유지해야 한다"고 결론 내렸다.

이에 린선하오는 "나에게 주어진 제한된 시간동안 눈물로 후회하겠지만 스스로를 단련시켜 안정된 마지막 순간을 맞이하고 싶다"며 "또 내 시신은 병원에 기증하고 싶다"고 발언했다.

4월 1일 만우절 장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4월 1일 만우절 장난, 어떻에 이런일이" "4월 1일 만우절 장난, 대박" "4월 1일 만우절 장난, 장난도 심하면 안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김은혜 기자 ke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