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맛있는 라면 끓이는 비법' 공개에 이은 "대왕 컵라면?" 화제

입력 : 2015-04-18 12:04:39 수정 : 2015-04-18 12:04: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 사진=대왕 컵라면(위)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아래)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맛있는 라면 끓이는 비법' 공개에 이은 "대왕 컵라면?" 화제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소식과 함께 거대한 컵라면이 화제다.

최근 인터넷 게시판에는 '거대한 컵라면'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공개됐다.

거대한 컵라면은 실제 컵라면 용기와 똑같은 거대한 컵라면은 실제 컵라면을 그대로 확대한 모습이어서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다.

이 가운데 라면을 끓이는 순서도 눈길을 끌고 있다.

순수한 물은 외부압력이 1기압일 때 섭씨 100도에서 끓어 기화하지만, 같은 대기압 아래에서 물에 무언가 다른 물질이 녹아 있다면 물의 끓는점이 상승한다. 일명 ‘끓는점 오름’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물에 스프가 녹아 있을수록 더 높은 온도인 105도 내외에서 끓게 되는데, 이때 면을 넣어야 면이 빨리 익고 부드러워진다고 한다.

물이 끓기 전에 스프를 넣어 물의 끓는점보다 높은 온도에서 가열해야 면이 빨리 익게 되고 스프의 향이 베인다. 그러므로 스프 먼저 넣는 것이 좋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한국인 1인당 라면 소비가 1년에 약 74.1개의 라면을 먹어 ‘한국인 1인당 라면 소비’가 세계 1위라고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라면 끓이는 순서 잘 봐야지",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대왕 컵라면 신기하다",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대왕 컵라면은 몇 인분일까?", "라면 소비 세계 1위 국가, 라면 물 올리러 가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조정남 기자 jj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