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종잣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고 있다. “어디다 투자하든 1%대 은행 이자보다야 낫겠지”하는 마음으로 임대 시장에 기웃대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하지만 전문가들은 시장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미래가치와 여유 자금 등을 꼼꼼하게 분석해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상가는 초기 투자비용이 많고 지역별, 업종별로 수익률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히 골라야 한다.

이에 따라 대형 상가 투자시 여러 가지 요건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유동인구, 교통, 배후수요는 충분히 갖추었는지 여기에 더해 성공 열쇠라 불리는 키 테넌트(핵심점포)를 확보했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또한 상가는 아파트와 달리 대한주택보증의 분양보증을 받을 수 없어 건설사가 부도가 날 경우 계약자가가 피해를 볼 위험이 있다. 상가 투자에서 필수적으로 상가의 ‘브랜드’를 고려해야 필요성이 있다.

이에 따라 다시 각광받고 있는 위례신도시에서 한화건설이 공급중인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가 대표적 호황상권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시공능력평가 상위의 10대 건설사인 한화건설이 안정적인 자금력으로 공급하는 상가인데다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트랜짓몰 핵심 위치에 자리하고 있고 이미 롯데시네마 등 대형 멀티플렉스 입점이 확정되어 기반 공사가 한창이라 투자 1순위로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실제 한 포탈사이트에 따르면 올해 한화건설의 위례 오벨리스크와 관련된 키워드 조회수는 PCㆍ모바일 상에서 총 7346건으로 하루 평균 약 250여건 조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분양에 나섰음에도 불구하고 위례신도시 내에서 분양한 상가와 비교 해봤을 때 약 3배 이상의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한화건설 분양관계자는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는 위례신도시 내 상가 분양물량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조건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투자자들 및 업계 종사자 사이에서 돈되는 상가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어 문의전화가 급증하고 계약이 속속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례신도시 업무지구 24블록에 들어서는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는 공급규모는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면적 기준 1만3647㎡로 구성되며, 이 중 지상 1층 132호, 2층 61호로 총 193호가 일반에 공급된다.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의 최고 투자처로 꼽히는 ‘트랜짓몰’ 내에 위치해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중심 중의 최중심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강남과 바로 연결되는 위례~신사선의 위례중앙역(예정)과 친환경 신교통수단인 트램역(계획)이 만나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하며 상가 앞으로 대규모 광장인 ‘모두의 광장(가칭)’이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뿐만 아니라 주변지역 인원 흡수도 가능한 광역상권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층별로 특화된 상업시설을 유치하는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MD구성도 ‘센트럴스퀘어’만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 엔터테인먼트존으로 꾸며질 지하 1층은 위례신도시 내 유일이자 최대 규모의 롯데시네마 영화관(7개관, 1000석 규모) 입점이 확정돼 안정적인 키 테넌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상 1층은 패션 및 트렌드존으로 구성해 전면 중앙광장 유동인구와 후면의 풍부한 배후가구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며, 2층은 전후면 테라스 상가로 꾸며져 F&B(식음료) 위주의 MD구성을 통해 집객유도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게다가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는 공간 설계도 돋보인다. 영국 런던의 킹스크로스역, 프랑스 파리 파사주 등의 유럽 건축물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이 상가는 지하 총 4개 층에 법정 주차대수 대비 150% 이상인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보행자가 자연스럽게 상가로 유입될 수 있는 구조로 T자형의 개방된 형태의 상가이기 때문에 상가 곳곳에 고객의 발길이 쉽게 닿는다.

이와 더불어 한화건설은 위례 오벨리스크의 얼마 남지 않은 잔여분을 분양 중이다. 면적별로 전용 ▲20㎡(구 6평) 68실 ▲29㎡(구 9평) 8실 ▲41㎡(구 12평) 22실 ▲44㎡(구 13평) 48실 ▲65㎡(구 29평) 105실 ▲77㎡(구 23평) 70실로 나뉜다. 65㎡ 이상 타입이 주력인 위례 오벨리스크는 중소형 아파트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위례에서 아파트를 대체할만한 ‘주거형 오피스텔’로 선보여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화건설의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장지동 625-1번지(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출구)에 위치해 있고, 현재 상담 시 롯데시네마 영화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분양문의는 전화(02-403-6060)로 하면 된다.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