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선자금 2억 유입설’에 친박진영 초긴장

입력 : 2015-05-04 19:17:20 수정 : 2015-05-04 20:44: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검찰수사 향방에 촉각 곤두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 진영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측근이자 회사 재무관리를 총괄해온 한모 전 부사장이 최근 검찰 수사에서 “2012년 대선을 앞두고 성 전 회장 지시로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관계자에게 현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친박 진영은 그동안 사건의 ‘주인공’인 성 전 회장이 사망함에 따라 검찰 수사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수사가 성 전 회장이 작성한 메모지에 적힌 8명의 핵심인사들로 국한되고, 확대될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다수였다. 그러나 중앙선대위 관계자에게 2억원을 전달한 진술이 한 전 부사장의 입을 통해 나오자 친박 진영은 “수사가 어디까지 갈지 지켜봐야겠다”며 검찰 수사 방향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대선자금은 ‘판도라 상자’라 할 수 있어 정치권에 몰고 올 파장은 상상을 초월한다. 여야 유력 대선 후보 핵심 측근들은 지난 대선 때 서울 여의도와 마포 근처에 개인사무실을 차려 선거운동을 해 온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새누리당 3선 의원은 4일 “여야가 2007년, 2012 경선과 대선을 치르면서 중앙당 조직 외에 별도의 캠프를 운영한 것으로 안다. 그때 자금이 꽤 필요했을 것”이라며 “대부분 중앙당 지원을 받지 않고 자체조달을 하지 않았겠느냐”고 반문했다. 한 인사는 “우리는 캠프에서 일만 했다”며 “돈은 여야 실세에게만 모이는 법”이라고 말했다.

한 친박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부정부패 혐의가 드러나면 성역 없이 엄벌한다는 입장”이라며 “검찰 수사과정에서 금품수수 사실이 밝혀지면 어느 누구도 살아 남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 자신이 여의도 정치를 하며 돈으로 선거를 하지 않아 측근이라도 대선자금 의혹에 연루되면 가차 없이 단죄할 것이란 의미다. 한 친박 인사는 “대선자금은 여야에 원죄가 있다”며 “수사를 하려면 여야 같이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황용호 정치전문기자 drago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