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 정보…페이스북으로 바로 확인

입력 : 2015-05-05 12:36:20 수정 : 2015-05-05 13:21: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 정보…페이스북으로 바로 확인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동이 실종되면 빠른 수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동네 주민의 페이스북에 공지하는 실종 경보가 시행된다.

경찰청은 페이스북과 협약을 맺어 실종 경보가 발령되면 인근 지역 페이스북 사용자의 화면에 관련 공지를 띄우는 서비스를 이번달 중순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실종 경보는 상습 가출전력이 없는 아동이 없어졌을 때 보호자의 동의하에 한달에 3.5건 정도 발령된다.

경찰은 페이스북 국내 이용자가 천400만명에 달하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어 실종 아동들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찰청에 따르면 안전Dream의 지문 등 실종을 방지하고 발생시 신속한 발견을 위해 사전에 등록해주는 제도인 사전등록제를 운영한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는 미리 지문, 사진, 보호자 인적사항 등을 등록해 놓고, 실종되었을 때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신속히 발견하는 제도다.

지문 등 사전 등록대상은 18세 미만 아동, 지적장애인과 치매질환자 중 보호자가 원하는 사람이다.

신청방법도 간단하다. ① 안전Dream 사이트(www.safe182.go.kr)에서 등록 가능하며 단, 지문등록은 방문해야 한다. ② 경찰서 지구대/파출소에 방문해 등록해도 된다.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정보 소식에 네티즌들은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정보 유용하다", "실종아동찾기, 실종아동정보 중요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김나영 기자 ma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