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서비스 도입 外

입력 : 2015-05-05 22:17:18 수정 : 2015-05-05 22:17: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서비스 도입


현대카드는 챕터2 상품에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서비스(사진)를 도입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중국의 신용카드 및 은행 결제망을 운영하는 차이나 유니온페이 유한공사의 국제업무를 담당하는 자회사로, 현재 유니온페이 카드는 중국 내 440만여 가맹점은 물론 동남아, 유럽, 미주 지역 등 150여 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 적용 현대카드 발급 시 국내 전용카드와 동일한 연회비로 해외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결제 시 발생하는 브랜드사 수수료도 별도 고지 시까지 면제된다. 

기본이율 연1.75%… 1년제 적금 판매


IBK기업은행은 ‘IBK직장인적금’(사진)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기본이율 연1.75%에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만기 전에도 적금 해약 없이 연 1회 분할출금이 가능하며, 영업점·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말까지 가입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직장인 休응원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신·출산·육아 혜택 담은 올인원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임신·출산·육아 혜택을 모두 담은 올인원 카드 ‘롯데 국민행복카드’(사진)를 출시했다. 국민행복카드는 미취학 아동의 보육비·유아학비를 지원하는 ‘아이행복카드’와 임산부 임신·출산 진료비를 지원하는 ‘고운맘카드’, ‘맘편한카드’가 통합된 카드다. 병원·약국·산후조리원 업종 이용 시 5%, 어린이집 보육료 등 결제 시 본인부담금 10%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롯데 국민행복카드는 전달 이용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할인(전월 최소 이용금액 30만원) 해주며, 할인한도의 상한선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