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홍준표 "검찰이 증인 한달동안 통제, 성완종 돈 총선 대선 흘러 갔을 것"

입력 : 2015-05-06 09:11:56 수정 : 2015-05-06 14:50: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성완종 리스트'과 관련해 이번주 소환 조사될 것으로 보이는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검찰이 (돈 전달자로 지목되는) 유일한 증인인 윤모씨를 한달동안 통제 관리하고 10여 차례 조사하면서 진술 조정을 한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검찰 수사에 문제점을 제기했다.

홍 지사는 6일 출근길에 "윤씨가 자금 전달 장소 진술을 오락가락했고, 사법 절차에서 증인을 이렇게 통제 관리한 사례가 없다"며 이같이 불만을 터뜨렸다.

홍 지사는 검찰이 윤씨 병상 심문을 포함, 10여 차례 조사하고 4차례 이상 조서를 작성하면서 '윤씨가 일관되게 진술했다'는 등 수사 상황을 언론에 흘리면서 (금품 수수 의혹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홍 지사는 "(증인이) 일관되게 진술했다면 한나절 조사하면 끝난다. 아니 한나절도 안 걸리죠"라며 "검찰이 이례적으로 증인을 한달 이상 관리 통제하면서 진술을 조정하고 있다"고 재차 지적했다.

윤씨에 대해 홍 지사는 "경남기업의 업무 부사장이 아니라 정무 부사장이다. 정치권의 로비 창구다"라며 "(윤씨가) 심부름을 이것만 했겠느냐. 대선, 총선 때도 똑같이 심부름을 했을 것이다"라며 성 전 회장의 자금이 대선과 총선으로도 흘러갔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검찰 소환 일정에 대해 홍 지사는 "아마 곧 검찰 조사를 받아야 될 것"이라고만 했을 뿐 구체적인 날짜는 밝히지 않았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