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졸음운전 예방법, 스트레칭의 효과 있나?...앉아서 하는 다이어트-뱃살 빼는 방법 '관심'

입력 : 2015-05-26 01:38:13 수정 : 2015-05-26 01:55: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트레칭의 효과, 졸음운전 예방법 (사진= 한국산업안전공단 제공)
졸음운전 예방법, 스트레칭의 효과 있나?...앉아서 하는 다이어트-뱃살 빼는 방법 '관심'

졸음운전 예방법으로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과 뱃살 빼는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긴장과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팔, 어깨 등의 근육에 피로가 쌓이기 쉽다. 특히 설연휴 귀경길 장기간 운전과 차안에서 앉아있는 자세에 스트레칭은 필수.

근육 피로의 누적은 근육통을 동반하는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 마다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앉아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은 모두 6단계로 ‘앞으로 목 굽히기’ ‘머리 잡고 목 당기기’ ‘손바닥 몸 쪽으로 당기기’ ‘깍지 끼고 등 말기’ ‘의자에 앉아 몸 앞으로 굽히기’ ‘다리 교차하여 앉아 몸 굽히기’가 있다.

의자에 앉은 채로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동작들은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서도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뱃살 빼는 습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미국의 한 건강포털 웹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을 공개했다.

1. 남긴 밥을 아깝게 생각하지 말라. 늦은 밤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쁜 습관 중 하나다.

2. 간식도 전략이 필요하다. 배고픔을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그러나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3. 배고플 때 식품 매장에 가지 마라. 배가 고플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4.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라.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이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 할 수 있다.

5. 음식은 식탁에서 먹어라. 음식을 사서 봉투째 서서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그릇에 덜어 먹으면 음식량을 조절이 가능하다.

6. 식사는 최소 20분간 하고 개인 접시를 활용하라.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위생에도 좋다.

7. 식사 중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

8.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해야 한다. 저녁 식사 후 바로 하는 양치질은 음식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다.

9. 간식도 잘 골라먹어야 한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다.

10.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는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한편, 이를 본 네티즌은 "졸음운전 예방법,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효과있나?" "졸음운전 예방법, 스트레칭 괜찮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