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문재인 "저부터 기득권 내려놓고 육참골단 각오"

입력 : 2015-05-27 09:44:43 수정 : 2015-05-27 09:44: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빠른 시일내에 쇄신·탕평인사 단행"…당직개편 시사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7일 "국민이 바라는 혁신을 위해 고통스러운 일을 마다하지 않겠다"며 "저 자신부터 기득권을 내려놓고 '육참골단'(肉斬骨斷·자신의 살을 베어내주고 상대의 뼈를 끊는다는 뜻)의 각오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김상곤 혁신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의 목적은 우리 당을 내년 총선에서 이기는 정당, 그리하여 종국적으로 집권할 수 있는 정당으로 만드는 것으로, 그 목적을 위해 우리 당은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시작이 반이다. 혁신위와 함께 기필코 우리 당의 단합과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며 "오직 앞만 보고 가겠다"고 덧붙였다.

'육참골단'은 문 대표가 한때 혁신위원장으로 염두에 뒀던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새정치연합의 근본적 쇄신을 요구하며 사용했던 표현이다.

문 대표는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를 최우선으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유능한 경제정당'의 길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당원과 국민께 약속 드렸던 공천혁신과 지역분권, 네트워크 정당 등 3대 혁신도 차질없이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혁신위 활동에 대해선 "혁신위가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이 바라는 혁신을 강단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당의 전폭적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이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혁신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양승조 사무총장 이하 당직자 전원(원외인사 제외)이 이날 일괄사표를 제출한 사실을 소개하며 "최고위원회의 논의를 모아 빠른 시일내에 더 쇄신하고 더 탕평하는 인사를 하겠다"며 "그 인사가 이뤄질 때까지는 정무직 당직자들께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위 설치안건이 공식 의결된데 대해 "우리 당의 계파주의와 패권주의 청산을 비롯한 전면적 쇄신을 위한 혁신위 설치가 공식적으로 의결됐다"며 "김 위원장은 무상복지로 복지의 새바람을 일으킨 혁신의 아이콘으로, 그 경륜과 열정으로 우리 당 혁신의 새바람을 일으켜주리라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