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올 여름, '자외선'에 대처하는 올바른 자세

입력 : 2015-06-25 16:47:28 수정 : 2015-06-25 16:47: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 시키는 주범 중 하나다. 하지만 끈적임과 백탁 현상, 그리고 번거롭다는 핑계 때문에 아직까지 자외선차단제와 담을 쌓고 사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런 자외선을 결코 만만하게 봐서는 안 된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만 촉진 시키는 것이 아니라 피부암까지 유발 시킨다. 실제로 국내 중앙암등록본부의 자료에 따르면 약 10년 전에 비해 피부암 발생률이 4배 이상 증가 했고,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피부가 얇은 여성이 자외선에 더욱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이유로 자외선 차단제는 선택이 아닌 스킨이나 로션과 같은 필수 생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자외선은 파장에 따라 UVA와 UVB로 나뉘는데 파장이 긴 UVA는 피부 깊이 침투해 콜라겐을 파괴하고 피부 노화와 색소 침착에 영향을 미친다. 짧은 파장의 UVB는 피부 표면에 화상과 트러블 등 각종 피부 고민을 발생 시키기 때문에 UVA와 UVB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도시 자외선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고층 빌딩의 창문으로부터 반사된 자외선이 사방팔방으로 피부를 공격하고, 미세먼지가 모공을 덮어 피부를 더욱 지키게 만든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발맞추어 각종 안티 폴루션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들도 출시되고 있다.

본연의 목적인 자외선 차단에만 충실했던 자외선 차단제의 시대는 끝났다. 피부에 항산화 효과를 더하고 미세먼지와 각종 도시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가장 진화한 자외선 차단제로 건강한 피부로 가꿔보자.

Editor's Pick

(왼쪽부터) 랩코스 ‘래스팅 워터 프루프 선’, DHC ‘화이트 썬 스크린’, 닥터자르트 ‘더마디펜스 선 플루이드’, 쥴리크 ‘선 스페셜리스트 SPF 40 하이 프로텍션 크림 PA+++


랩코스의 '래스팅 워터프루프 선'은 'SPF50+/PA+++'의 자외선 차단 지수로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한다. 특히 자외선을 반사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 시스템으로 피부에 부담이 없고, 백탁 현상과 끈적임 없는 워터프루프 처방으로 야외 활동에도 지워질 걱정이 없다. 가격은 50ml에 1만5000원.

DHC의 '화이트 썬 스크린'은 유액 타입의 보송보송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올리브 버진 오일 등의 유효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주고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를 방지한다. 가격은 30ml에 2만5000원

닥터자르트의 '더마디펜스 선 플루이드'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차단 메커니즘을 적용해 미세먼지와 각종 도시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토탈 안티 폴루션 제품이다. 풍부한 수분감과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가격은 100ml에 2만9000원.

쥴리크의 '선 스페셜리스트 SPF 40 하이 프로텍션 크림 PA+++'은 촉촉한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호주산 베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항산화에 도움을 주며, UVA와 UVB를 차단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가격은 100ml 당 5만4000원.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