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개 사체'를 먹이로 주는 식용견 농장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5-06-26 14:29:55 수정 : 2015-06-26 16:04: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간이 이렇게 잔인할 수가"
먹다 남은 다리 한쪽, 플라스틱 통에 들어 있는 썩은 음식.
동물보호단체 케어(Care)가 개에게 개 사체를 먹이는 농장의 실체를 고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25일 케어 홈페이지에는 '개 먹이로 개를 먹이는 개식용 농장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동영상 게시글이 올라왔다.

케어 활동가들이 지난 4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경기도 광주의 전원주택 단지 안에 위치한 개 농장의 모습을 취재한 내용이었다. 

정체불명의 썩어 있는 음식으로 추정되는 내용물.
케어에 따르면 농장 주변은 온통 개들의 오물 투성이였으며, 그것들은 하천변으로 흘러 들어가고 있었다. 그을리고 타다만 개들의 시체도 곳곳에서 발견됐다.

개 농장 안에는 음식물로 추정되는 썩어 있는 내용물이 플라스틱 통 안에 가득 차 있었고, 그 내용물을 개들 먹이로 사용한 흔적이 보였다. 

케어 측은 "더욱 충격적인 장면은 우리의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각 견사(뜬장)마다 2~3마리의 개들이 있으며 뜯어 먹은 흔적이 역력한 개들의 사체들이 발견됐다. 먹다 남은 발바닥, 한쪽 다리, 머리와 정강이뼈, 껍질만 남은 사체등 동족을 먹은 것이 확실한 현장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 먹고 뼈와 가죽만 남은 사체
이어 "인간이 이렇게도 잔인 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먹을 수 없는 썩어 있는 음식으로 연명하다 결국 동족을 먹을 수밖에 없을 정도의 열악한 상황을 목도한 동물단체 케어는 이 행위를 동물학대로 규정한다"고 주장했다.

'케어' 측은 광주시에 해당 농장에 대한 행정처분을 요구하는 민원을 제기할 계획이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케어 제공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