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힐스테이트 백련산 4차’, 주택시장 수요층 마음 뒤흔들다

입력 : 2015-06-29 05:00:00 수정 : 2015-06-29 05: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0~40대가 주택시장의 주 수요층으로 떠오르면서, 직장 가깝고 학교 가까운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주택매수자의 연령대별 상황에 대한 조사 결과, 모든 지역에서 30대의 주택구입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올해 1~5월 중 30대 이하의 주택 매수 비중은 작년 하반기(23.1%)보다 상승한 25.5%로 나타났다.

이는 전세가격 상승에 따른 전세수요자의 매매전환, 저금리에 따른 금융부담 감소 등으로 30대 이하에서 소형주택 중심의 실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주택 구입 시장에 40~50세대들이 많았지만 최근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아파트 전셋값이 무섭게 치솟으면서 전세난에 지친 30~40대가 주택매입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30~40대는 주된 학부모 층과 직장인으로 구성돼 주택 구입시 주택 인근의 교육환경과 직장과의 거리를 고려하게 된다.

초등학교는 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경우는 많으나 초, 중, 고 모두 가까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한 단지는 많지 않아 희소성이 높고 교육에 관심이 많은 우리나라 특성상 도보 통학권 아파트는 시세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 경향이 있다. 또한 도심이동이 편리해 출퇴근 시간을 줄여주는 아파트일수록 30,40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업계 관계자는 “주택 구입에 적극적인 30~40세대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교육여건과 직장으로의 출퇴근여건이다” 며 “특히, 은평구 응암동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백련산 4차’는 학교와 이 두 가지 요건을 다 갖춘 단지로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백련산 4차는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 분양 전부터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단지는 초•중•고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있어 자녀를 둔 부모들의 등하교 걱정을 덜어준다.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응암초등학교가 있으며 백련산 힐스테이트 1~3차 단지 내에는 연은초등학교가 있다. 특히 명문사립초등학교인 명지초•충암초도 가까이 위치해 있고, 주변에 충암중•고등학교 및 명지중•고등학교 등 명문학교들이 있다.

안전성과 쾌적성을 갖춘 것도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손꼽히는 이유다.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단지로 조성되어 보행자가 안심하고 걸을 수 있다. 실내에는 둥근 모서리 가구를 도입해 자녀 안전에 신경 썼다. 유아 및 어린이놀이터도 마련된다. 또한 지형단차를 활용한 생태연못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친환경 정원이 조성되고 휴게공간과 인근 백련산에는 1만9500㎡ 규모의 백련산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통이 편리해 출퇴근 전쟁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이 도보권이며 3호선 녹번역, 6호선 응암역 등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자동차 및 대중교통 이용 시 내부순환도로의 진입이 편리한 위치여서 광화문, 종로 등 도심권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업무지구가 많은 디지털미디어시티역(6호선)은 새절역에서 두 정거장에 불과하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 중 편리한 교통을 장점으로 꼽는 사람도 쉽게 볼 수 있었다. 한 방문객은 “회사가 종로에 있어 새절역에서 지하철을 타면 20분대에 갈 수 있어 편리하다”며 “도심과 DMC인근에 직장을 둔 사람들에게 편리한 위치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장점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백련산 4차의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410만원대로 서울 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합리적인 분양가다. 오픈 전부터 착한 분양가로 입소문이 나 견본주택 오픈날 많이 방문객이 몰리기도 했다. 최근 서울 집값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중도금무이자의 금융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덜어준다.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인근 서울시립 은평청소년수련관 내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과 문화센터 및 서부병원, 대림시장, 응암시장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시설이 다양하다. 단지 인근 백련산에서는 근린공원(1만9500㎡ 규모)이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한 웰빙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백련산 4차의 견본주택 서울 은평구 응암동에 위치한 응암초등학교 뒤편에 있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02-302-7203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