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손톱 확인'

입력 : 2015-06-30 00:42:48 수정 : 2015-06-30 00:42: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손톱 확인`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손톱 확인'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이 SNS에서 관심이 뜨겁다.

양성자세현훈 이석증 원인은 무엇일까.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이석증은 귀 수술, 두부 외상, 전정 신경염, 메니에르병, 비이과적 수술 등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한다.
 
주요 증상은 아침에 일어날 때 갑자기 어지러움을 느낀다. 또 시선을 아래로 향한 뒤 갑자기 하늘을 쳐다볼 때 현기증이 느껴지면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네이버 건강백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26692&cid=51007&categoryId=51007
 
한편 이런 가운데 손톱으로 보는 건강법도 관심을 끈다.

손톱의 색깔, 손톱의 모양, 자꾸 부러지는 경우, 염증 반응 등 다양한 상황에서 질환을 가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손톱 물어뜯는 버릇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은 주로 4세 전후로 많이 나타나며 성격이 예민한 아이일수록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무의식 중에, 또는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손톱을 물어뜯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린 시절 습관을 고치지 못하면 성인이 되서도 같은 행동을 반복할 가능성이 커진다.

잘못된 습관을 반복할 때마다 상황을 인지하고 고쳐야 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또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슬기롭게 푸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한편 담석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최근 통계 자료에 따르면, 담석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가 2009년 10만 2,000명에서 2013년 13만 명으로 증가했으며, 연평균 약 6%씩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담석증은 간에서 분비되는 담즙이 쓸개로 불리는 담낭 안에서 돌처럼 굳어지는 질환을 말한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담석증 환자 급증 원인 중 하나는 식습관의 서구화로 인한 과도한 지방 섭취가 꼽혀 주의를 요구하고 있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