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中 버스추락 사고, 전국 지자체 사상자 신원파악 부심

입력 : 2015-07-01 23:47:17 수정 : 2015-07-01 23:47: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긴급대책반 설치해 향후 대책 마련중
中 지안서 한국인교육생 탑승버스 추락
중국 연수를 떠난 행정자치부 소속 지방행정연수원 교육생을 태운 버스가 다리에서 추락해 최소 6~7명이 숨지는 등 사상자가 20여 명에 이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1일 오후 5시30분께(현지시간) 중국 지린(吉林)성 지안(集安)에서 한국인 20여명을 태운 버스가 지안과 단둥(丹東) 경계지점 조선족마을 부근 다리에서 하천으로 추락했다.
사진은 아수라장이 된 사고 현장.
중국 지린성에서 우리나라 공무원을 태운 버스가 추락, 10여 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이번 연수에 공무원을 보낸 전국 해당 지방자치단체들은 사고수습대책본부와 긴밀히 연락을 취하며 사상자 신원파악에 나서는 등 후속 대책 마련에 나섰다.

부산시는 이날 오후 6시30분께 인사과에 대책반을 꾸려 상황 파악에 나서는 한편 직원 1명을 행정자치부 대책본부에 파견을 보냈다.

시는 이번 연수단에 포함된 8명의 직원 가운데 교육협력과 소속 모 팀장이 숨지고, 여직원 1명이 부상한 것을 확인하고 또 다른 피해자가 있는지 일일이 전화를 걸어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소속 공무원 1명이 사망한 경북도청은 충격 속에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사고 소식이 전해진 오후 6시 30분께 직원 24명으로 대책반을 꾸린 경북도는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 등과 시시각각 연락을 취하면서 추가 희생자 발생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제주도는 3명의 연수자 중 모 사무관(54)이 사망함에 따라 총무과장을 반장으로 대책반을 꾸리는 한편 2일 유족 5명과 함께 중국 심양을 거쳐 사고 현장에 갈 예정이다.

숨진 사무관의 노모(87)는 아들의 사고 소식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아 몸져 누워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이번 연수단에 공무원 2명을 보낸 경남도는 2명 모두 부상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찰과상 수준으로 파악됨에 따라 안도했다.

경기도는 박수영 행정1부지사를 중심으로 긴급 대책반을 꾸려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인명피해가 발생한 지자체는 행정자치부의 조치사항을 기다리면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시에서는 4명이 이번 중국 연수에 갔으나 1명만 해당 버스에 탑승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지만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고 있다.

이 밖에 다른 지자체들도 연수를 떠난 직원들의 신원파악에 나서는 등 현지 상황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