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네치킨, "고 노무현 대통령의 유가족을 비롯하여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입력 : 2015-07-02 08:55:54 수정 : 2015-07-02 09:16: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네치킨이 고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하는 광고를 페이스북 계정에 실어 논란이 일고 있다.

네네치킨 본사 페이스북 페이지와 경기서부지사 페이지에는 지난 1일 저녁 "닭다리로 싸우지 마세요. 닭다리는 사랑입니다. 그럼요 당연하죠. 네네치킨"이라는 내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에는 고 노무현 대통령이 커다란 치킨을 안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는 극우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에서 사용하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하 이미지와 비슷해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사진을 본 일부 누리꾼들은 "일베 회원이 개입된 것 아니냐"는 주장을 하는 상황이다.

이에 네네치킨 경기서부지사 페이지 운영자는 "노무현 대통령도 맛있게 즐기시는 치킨이라는 의미에서 올린 건데 오해하셨다니 죄송하다"라고 해명했다. 결국, 게시물은 2시간 만에 내려졌으며 네네치킨 경기서부지사 페이지도 삭제됐다.

네네치킨 본사는 지난밤 9시 55분께 페이스북을 통해 '고 노무현 대통령 사진 논란에 대한 사실을 설명해 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여 책임 있는 조치를 하겠으며, 고 노무현 대통령의 유가족을 비롯하여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불매 운동을 언급하는 등 네네치킨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이슈 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