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빙수 한그릇, 밥 4공기 열량…뚜레쥬르 녹차빙수 950Kcal

입력 : 2015-07-07 10:20:01 수정 : 2015-07-07 10:22: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커피전문점·햄버거·베이커리 매장에서 여름철 한정 디저트 메뉴로 판매되고 있는 각종 빙수의 최소 칼로리가 흰쌀밥 한공기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주요 커피전문점·햄버거·베이커리에서 시판중인 대부분의 빙수는 열량이 최소 260Kcal(킬로 칼로리)이상으로, 200g기준 흰쌀밥 한공기(250Kcal)보다 높았다.

특히 비만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녹차를 함유한 일부 빙수는 그야말로 칼로리가 '폭탄'급이었다.

조사대상 26개 빙수 가운데 열량이 가장 높은 빙수는 바로 '뚜레쥬르의 녹차 스누우러빙'이었다. 총중량이 690g으로 열량이 950Kcal에 달했다. 이 열량은 무려 흰쌀밥 4공기에 해당된다.

포화지방도 9g이나 함유하고 있어 한그릇을 모두 먹었을 경우 성인기준 포화지방 하루 권장량의 60%를 섭취하게 된다.

역시 녹차가 들어있는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의 아이스리얼 빙수 열량도 772Kcal나 됐다.

이는 이들 빙수의 경우에는 씁쓸한 맛의 녹차를 희석시키기 위해 칼로리가 높고 당성분이 많은 다른 재료를 사용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디야커피의 치즈딸기빙수 열량도 804Kcal에 이르렀고, 아이스민트초코빙수도 800Kcal나 됐다.

뚜레쥬르의 팥스노우러빙의 열량도 775Kcal를 나타냈다.

롯데리아의 달콤한 젤리빙수도 737칼로리였고, 엔제리너스의 홍시빙수도 720Kcal를 기록했다.

그나마 열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빙수는 엔제리너스의 유자몽빙수(260Kcal)였다. 그러나 이마저도 열량이 흰쌀밥 한공기를 웃돌았다.

소비자단체의 한 관계자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빙수는 과도한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열량이 굉장히 높다"며 "심혈관계 건강이 좋지 않거나 다이어트중인 사람은 먹기전에 메뉴판에 있는 열량·포화지방·당분·나트륨 함유량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