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강 자전거 도로, "자전거 타면서 힐링하세요~"...도로망 7코스는 어디?

입력 : 2015-07-07 23:57:05 수정 : 2015-07-07 23:57: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강 자전거 도로, "자전거 타면서 힐링하세요"...도로망 7코스는 어디? (사진= 송지효 웨이보)
한강 자전거 도로, "자전거 타면서 힐링하세요~"...도로망 7코스는 어디?

한강 자전거 도로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서울 한강을 중심으로 국내 최장, 최고의 자전거도로망이 조성돼 있다. 강변 둔치를 이용해서 경치가 좋고 평탄한 데다 길을 찾기도 쉬워 통근, 레저는 물론 여행코스로 최적이다.

또한 우리나라 정도의 자전거 도로를 갖춘 곳은 세계적으로도 흔치 않다.

서울 한강 본류와 지류에 개설된 자전거도로는 총연장 240킬로미터에 이르고, 지금도 계속 늘어나는 중이어서 서울을 중심으로 위성도시 상당수가 자전거도로로 연결되고 있다.

위성도시에서 시내 중심지까지 자전거 도로는 속속들이 파고들고 있어 이제 서울 구경은 자전거가 가장 좋은 수단이다.

한강수계 자전거 도로망은 크게 7개 코스로 나눌 수 있다. 한강 본류 강남 구간, 강북 구간, 불광천, 홍제천, 중랑천, 안양천, 양재천, 탄천 등이다. 전구간이 강변 둔치여서 언덕이 없고, 길이 빤해 초보자와 어린이, 생활자전거로도 충분히 다닐 수 있다.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원점회귀를 기준으로 할 때, 출발점은 한강변의 시민공원으로 잡는 것이 편하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강 자전거 도로, 좋다”, “한강 자전거 도로, 가봐야지”, “한강 자전거 도로, 우리 집 근처에 있다”, “한강 자전거 도로, 자전거 타면 즐거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