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피부 관리 홈케어 시대, 마스크팩에 관한 오해와 진실

입력 : 2015-07-23 10:56:19 수정 : 2015-07-23 10:56: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즘 뷰티업계는 '마스크팩 춘추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렴한 가격에 한 장씩 쓰고 버리는 마스크팩이 '사은품'으로 취급되던 시대는 갔다.

마스크팩은 이제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한 사용 방법으로 집중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홈케어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외국 관광객의 마음 또한 사로잡으며 또 다른 '한류 열풍'의 주역으로 자리잡기도 했다.

마스크팩을 이용한 홈케어 피부관리의 장점은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후즈후 코스메틱 홍보 관계자는 "건조한 실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바쁜 현대인은 자칫 피부 관리해 소홀해지기 쉬우므로 스스로 체계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며 "그러나 피부 관리 단계가 복잡하면 오히려 시도조차 하지 않을 가망성이 높다. 기초 단계 못지 않게 다양한 기능을 가진 마스크팩 한 장으로 그날의 피부 컨디션에 맞춰 간편하게 피부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 마스크팩 기능은 모두 똑같다? NO!

대부분의 마스크팩이 전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은 금물이다. 최근 출시되는 마스크팩은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 진정, 모공관리, 탄력, 미백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초창기 보습에만 국한되었던 마스크팩이 이젠 1차적인 기능을 넘어 점점 더 세분화되어 스페셜 케어가 가능해졌다. 즉 자신의 피부 타입 및 컨디션에 따라 스스로 맞춤 처방이 가능해진 것.

후즈후 코스메틱의 ‘데일리 솔루션 마스크’는 후즈후 피부과 전문의들의 노하우와 철저한 임상 테스트를 토대로 탄생한 제품으로 매일매일 피부 컨디션에 따라 맞춤 처방이 가능한 마스크팩이다. 고농축 에센스 30ml 한 병 분량의 성분이 그대로 함유되어 있어 마스크 한 장의 케어만으로도 집중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데일리 솔루션 마스크는 유난히 건조하고 당기는 날을 위한 '워터풀 데일리 솔루션 마스크'(3만 원/10ea), 민감하고 울긋불긋 과다 피지 등으로 고민되는 날을 위한 '에이씨 컨트롤 데일리 솔루션 마스크'(3만 원/10ea), 늘어나는 주름과 처지는 피부로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한 날을 위한 '콜라겐 플러스 데일리 솔루션'(3만 원/10ea)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 눈-코-입 부위별 맞춤 스킨케어, 마스크팩으로도 가능하다? Yes!

피부 타입과 기능의 세분화를 넘어 요즘에는 볼, 눈가, 입술 등을 위한 다양한 부위별 마스크 제품도 등장해 선택의 폭이 넓다. 얼굴 부위마다 피부 상태, 필요한 스킨케어 성분, 관리법이 다르므로 부위별로 따로 관리해 주는 것도 좋다. 평소에는 얼굴 전체적으로 관리를 해주면서 동시에 각자의 피부 고민에 맞는 부위별 맞춤 팩으로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더샘의 ‘골드 스네일 립 겔 패치’(2500원/10g)는 피부층이 얇아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입술에 사용하는 입술 전용 패치다. 달팽이점액여과물이 골드성분이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과 입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어 촉촉하고 탱탱한 입술로 가꿔준다.

바닐라코 ‘버즈 네스트 포에버 영 멀티 케어 하이드로겔 아이패치’(3만6000원/60ea)는 주성분으로 제비집 추출물과 골드 펄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눈가 피부 탄력과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이패치이다. 각종 영양 성분과 시알산이 풍부하여 생기를 부여해주며, 건조한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 마스크팩은 깨어있는 시간에만 사용할 수 있다? No!

일정한 시간 후 제거해야만 하는 필오프나 워시오프 타입의 팩은 번거로워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된다. 그 대안으로 최근 씻어낼 필요 없이 그대로 잠자리에 들 수 있는 슬리핑 마스크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낮 동안 지친 피부를 수면 시간 동안 수분과 영양을 잘 공급해 준다면 하룻밤 사이에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특히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한 저녁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 잘 활용한다면 비교적 손쉽게 케어할 수 있다.

아벤느의 '마스크 아빼장 이드라땅'(2만8000원/50ml)은 아벤느 온천센터의 전문 케어를 가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수분 진정 마스크 팩. 외부 자극으로 인해 붉게 달아오르거나 거칠어진 피부에 도톰하게 펴 바르고 수면팩으로 사용하면 다음 날 생기 있는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랑콤 ‘이드라젠 수분 젤 슬리핑 팩’(8만 원/75ml)은 쫀쫀한 세럼 인 크림 텍스처로 빈틈없이 수분을 채워줘 밤 사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프렌치 로즈 추출물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해주며, 여름철 야외 활동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즉시 진정시켜준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