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급성출혈성결막염 주의, 눈 회춘 도와주는 음식은? "몸속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율무"

입력 : 2015-08-01 12:23:53 수정 : 2015-08-01 12:23: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급성출혈성결막염 주의, 눈 회춘 도와주는 음식은? "몸속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율무"
급성출혈성결막염 주의, 눈 회춘 도와주는 음식은? "몸속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율무"

급성출혈성결막염 주의 소식과 함께, 눈 건강을 도와주는 음식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과거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노안과 눈 충혈, 안구건조증 등으로 고생 중인 사람들을 위한 '내 눈 건강법'이 전파를 탔다.
 
이날 한의사 김정희 원장은 "나이가 들어 몸의 기능이 떨어지면 눈부터 노화가 시작된다. 건강을 되찾으면 잃어버린 눈의 나이를 되돌릴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 원장은 “몸 안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눈의 영양 공급을 강화시키는 식이요법을 시행하면 눈의 나이도 충분히 젊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원장은 "율무는 탁한 체질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다" 라면서 "율무를 섭취해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반드시 운동도 병행해야만 피도 맑아질 수 있다. 단, 자신의 체질에 맞게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급성출혈성결막염은 엔테로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기는 눈병으로 흔히 아폴로 눈병이라고 말하는 질병이다. 급성출혈성결막염의 증상은 눈물 흘림, 충혈, 통증 등의 증상을 보이지만 출혈이 동반되어 눈이 더 붉게 보인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급성출혈성결막염 주의, 눈에 율무가 좋구나" "급성출혈성결막염 주의, 율무차 마시면 될까?" "급성출혈성결막염 주의, 새로운 사실 알아갑니다" "급성출혈성결막염 주의, 율무 적어놓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조정남 기자 jj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