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1주일에 3일 이상, 하루 30분 걸으면 증상완화에 효과적...주의점은?

입력 : 2015-08-03 10:19:09 수정 : 2015-08-03 10:24: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1주일에 3일 이상, 하루 30분 걸으면 증상완화에 효과적...주의점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1주일에 3일 이상, 하루 30분 걸으면 증상완화에 효과적...주의점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에 관심이 쏠렸다. 관절염 환자가 적절히 운동하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무릎관절에 가장 좋은 운동은 원칙을 지키며 규칙적으로 걷는 것이다. 관절 중에서도 무릎관절이 좋지 않다면 허벅지 앞쪽 근육인 넙적다리 네갈래근(대퇴사두근)을 강화시켜 무릎관절을 안정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걷기는 이를 위해 효과적인 운동이다.

무릎관절에 좋은 걷기 운동을 수행하는 원칙은 1주일에 3일 이상, 하루에 약 30분 정도씩 중등도의 강도로 걷는 것이다. 호흡수와 맥박수가 조금 빨라지는 정도로 하면 되고 헉헉거리거나 힘들다는 느낌이 오면 무리한 강도이다. 너무 지칠 정도로 운동을 하면 당장 몸이 불편하게 되고 꾸준히 운동하기 어렵게 되므로 적당히 하는 것이 좋다.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걷기에 적합한 운동화를 신고, 바닥이 딱딱하지 않은 잔디밭 같은 곳을 걷도록 한다. 경사가 심한 곳이나 계단, 울퉁불퉁한 자갈길에서는 오히려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만약 평탄한 곳에서도 몇 분 이상 걷기 힘들다면, 물 속에서 하는 체조나 수영처럼 관절에 체중의 충격이 가해지지 않는 운동으로 바꾸기를 권한다.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걷기에 네티즌들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걷기 운동이 효과적",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꾸준히 운동해야...",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하루 30분 걷기 꼭 지키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