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軍, 우수 상용품 시범 사용 업체 설명회 9월 개최

입력 : 2015-09-01 09:57:25 수정 : 2015-09-01 09:57: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방부는 군납 희망업체에 군수품 구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제품 홍보 기회를 부여하는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업체 설명회’를 9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국방부는 민간 신(新)기술 제품의 군 내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민수시장에서 유통되는 제품을 소량 구매해 시범 사용한 후, 만족도가 높은 품목을 전 군에 확대하는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도를 올해부터 시행 중이다.

이를 위해 1일부터 14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mnd.go.kr)를 통해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참가신청 접수가 완료된 이후에는 민군 전문가들에 의한 평가를 통해 참가업체 및 품목을 선정(30개 내외)하고, 설명회에서는 업체별로 제품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한다.

업체 설명회에서 소개되는 제품은 군 도입 필요성, 경제성, 기술성 등을 평가해 10월 중 ‘국방부 전력지원체계 소요결정 실무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올해 안에 구매할 예정이다.

시범사용 품목이 군 작전 및 운용환경에 적합하고, 군이 요구하는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신규 군수품 채택 절차를 통해 전 군에 확대 보급될 전망이다.

국방부는 “설명회를 통해 군은 전투력 향상 및 장병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민간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민간업체는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군에 시범 적용할 기회를 확보해 군수시장의 개방성을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