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송산신도시 국제테마파크 사업 탄력, 부동산 신바람 불까?

입력 : 2015-09-03 10:00:00 수정 : 2015-09-02 16:46: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모를 진행중인 경기 화성 송산신도시 국제테마파크 사업이업계의 우려와 달리 국제테마파크 건립 사업은 예정대로 지속될 전망이다. 2012년 땅값 문제 등으로 사업 계약자인 롯데가 사업을 포기하면서 중단됐던 5조원 규모의 테마파크 사업에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국제테마파크 사업은 수자원공사가 경기 화성시에 조성하는 송산신도시 내 393만여㎥ 부지에 테마파크 호텔 쇼핑시설 등을 짓는 프로젝트다. 단순한 주거단지를 만드는 것과 달리 랜드마크인 국제테마파크를 조성하고 단계적으로 신도시를 개발하는 것이다. 수자원공사는 물론 정부부처, 경기도, 화성시에서 중점적으로 챙기고 있는 종합리조트 개발 사업이다.

현재 송산신도시 국제테마파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개발 콘셉트를 공모한 결과, 4개 사업자(컨소시엄 포함)가 응모했으며 영화·애니메이션·엔터테인먼트 등 문화기술과 미래전략산업 등을 활용해 ‘동북아 관광거점’과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개발하는 쪽으로 사업 방향을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수도권 서해안 일대 관광자원과의 조화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일자리 마련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처럼 송산신도시 국제테마파크 호재를 품고 EG건설이 오는 11일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송산신도시 입지에서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는 시화호 단지 앞에 조성돼 조망권 프리미엄은 물론 송산신도시 각종 개발호재도 모두 누릴 수 있다.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는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면적 77~84㎡, 총 782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77㎡ 260가구, 84㎡A 422가구, 84㎡B 100가구로 모든 가구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으며 145%의 낮은 용적률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는 송산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는 곳이다. 송산신도시의 대표 호수인 시화호가 단지 앞에 펼쳐져 있으며 시화호 조망이 가능해 호수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 인근에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닌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때문에 아이들의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공룡알 화석지, 마린리조트, 에듀타운, 자동차 테마파크 등 풍부한 관광레저시설이 조성돼 다양한 놀이와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송산신도시의 예정된 개발호재들로 투자가치도 높다. 우선 안산·시흥시청-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2017년 착공에 들어가 2023년 개통 할 예정이다. 이 노선에 송산신도시 국제테마파크역이 조성돼 있어 이 노선을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로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소사-원시선 원시역(2016년 예정)과 수인선 사리역(2017년 예정), 서해복선전철 송산역(2023년 예정)이 반경 5㎞내에 위치한다.

또 2017년 준공예정인 안산시 연결 다리 개통시 10분이내에 고잔신도시에 도달할 수 있어 안산,고잔권역의 생활.문화 인프라를 공유하며, 2016년 준공예정인 77번국도 확장 시 반월지구로도 10분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때문에 서울생활권은 물론 경기 안산생활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국제테마파크의 원활한 사업진해으로 송산신도시 내 이용객 및 유동인구가 많아지고, 주변이 함께 개발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변 개발로 토지 분양이 활성화되면서 기반시설 확충이 이루어져 인근 아파트들은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투자성도 높다”고 말했다.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 모델하우스는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7-1번지이며 9월 11일 문을 열 예정이다. 1899-5300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